미국, 우크라이나에 스타링크 터미널 추가 지원

글로벌 | 입력:
미국 국방부가 우크라이나에 스타링크 터미널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미국 국방부가 우크라이나에 스타링크 터미널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미국 국방부의 새로운 주문에 따라 더 많은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엑스 스타링크(SpaceX Starlink)  터미널이 우크라이나로 이동할 예정이다.

미국 국방부는 1일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간의 갈등이 2년째 계속되고 있는 우크라이나에서 사용하기 위해 스페이스X로부터 더 많은 스타링크 단말기를 구입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펜타곤은 구매하려는 단말기의 수나 가격을 포함하여 주문에 대한 다른 세부 정보를 거의 제공하지 않았다. 

국방부는 성명에서 "위성 통신은 우크라이나의 전체 통신 네트워크에서 중요한 구성부분이고, 이러한 유형의 서비스를 위해 스타링크와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그러나 운영 보안상의 이유와 이러한 시스템의 중요한 특성으로 인해 현재 제공할 특정 기능, 계약 또는 파트너에 대한 추가 정보는 없다."

러시아군은 광섬유 케이블, 휴대폰 타워, 라디오 안테나 공격을 포함하여 우크라이나의 인터넷 및 모바일 네트워크를 반복적으로 표적으로 삼았다.

때때로 이러한 공습은 국가 일부를 일시적인 통신 중단 상태로 만들었다. 그러나 스타링크는 각각의 소형 터미널을 넘어서는 비교적 작은 지상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공격에 더 탄력적이다.

지난 10월 우크라이나 정치인 미하일로 페도로프는 트위터를 통해 스타링크 덕분에 러시아의 순항 미사일 공격이 있은 후 중요한 지역에 대한 통신을 신속하게 복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미국 국방부가 3억 달러 상당의 보안 지원 패키지로 군수품과 미사일을 포함한 더 많은 장비를 우크라이나에 보낼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미국은 러시아의 침공이 시작된 이후 총 376억 달러의 무기 및 기타 자산을 우크라이나 군대에 제공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