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1분기 실적 컨센서스 하회..목표가↓-하나

글로벌 |김세형 |입력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브랜드 후. 대중국 수요의 핵심인 후 매출의 성과가 LG생활건강의 실적개선의 키로 평가됐다.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브랜드 후. 대중국 수요의 핵심인 후 매출의 성과가 LG생활건강의 실적개선의 키로 평가됐다.

하나증권은 21일 LG생활건강에 대해 1분기 실적이 시장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는 지난해 12월 제시했던 90만원에서 7600만원으로 하향조정했다. 

박은정 연구원은 "LG생활건강의 1분기 실적은 연결 기준 매출은 전년보다 1% 늘어난 1.7조원, 영업이익은 18% 줄어든 1443억원으로 컨센서스를 18% 하회 할 것"이라며 "대중국 매출 감소로 화장품 부문 이익 추정치 하향이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그는 "LG생활건강의 대중 수요(면세+중국 현지)는 화장품 매출의 55%를 차지하지만 지난해 40% 가까이 감소하며 이익체력이 급감했다"며 "대중 수요 위축의 삼부능선은 넘긴 것으로 판단하지만 면세 성과는 낮은 기저에도 시장 성장률을 하회하고 있어, 긴 호흡에서 접근할 필요가 있다"고 권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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