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큐브, 중국계 안료회사에 넘어가...주가는 급락

글로벌 | 김세형  기자 |입력

안료회사인 씨큐브가 중국계 안료회사에 넘어간다. 경영권 매각 계약이 체결된 사실이 공시되면서 주가는 큰 폭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씨큐브는 지난 27일 최대주주인 장길완 대표이사와 임광수 경영관리총괄 부사장이 보유 주식 전부와 경영권을 스타치얼코퍼레이션(STAR CHEER CORPORATION LIMITED)에 624억원을 받고 양도키로 계약했다고 30일 공시했다. 

장 대표는 보유주식 256만주(22.24%)를 450억원에 매각키로 했다. 250억원은 현금으로 받고, 나머지는 합의에 따라 현물로 지급받을 수 있도록 했다. 임광수 부사장은 87만주(8.61%)를 174억원에 매각키로 했다. 합의에 따라 현물로 받을 수 있도록 계약했다. 주당 매각가격은 1만9954원이다. 

스타치얼코퍼레이션은 홍콩 증시에 상장됀 글로벌신소재인터내셔널홀딩스(Global New Material International Holdings Ltd)의 100% 자회사인 체시르인터내셔널홀딩스(Chesir International Holdings Limited)의 100% 자회사다. 지난해 설립된 신설법인이다. 

글로벌신소재인터내셔널홀딩스가 안료 사업을 강화키로 하면서 씨큐브 인수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씨큐브는 경영권 양수도 계약과 함께 같은날 회사가 갖고 있던 자사주 118만주 전부를 235억원에 글로벌신소재인터내셔홀딩스에 처분키로 했다.  주당 매각가격이 최대주주가 매각하는 가격가과 같다. 경영권 프리미엄이 반영돼 있다는 의미다. 

전략적 자본제휴를 통한 글로벌 시장 영향력 확대 차원이라고 씨큐브는 설명했다. 

시가총액 9200억원 가량의 글로벌신소재인터내셔널홀딩스는 광택 안료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중국회사다. 천연 운모와 합성 운모를 원재료로 광택 안료를 만들고 있고, 제품은 산업 코팅, 플라스틱, 섬유 및 가죽, 화장품 및 자동차 코팅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씨큐브는 진주광택안료가 대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산업용(도료, 벽지, 건축자재 등), 자동차용(자동차도료, 건축외장재 등), 화장품용(기초화장품, 색조화장품 등) 역시 를 포함한 산업 및 비산업 응용 분야에서 착색제로 사용되고 있다. 또 가전 제품의 안료로 사용되는 알루미늄 페이스트도 신규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씨큐브 주가는 오전 11시42분 현재 전일보다 8.26% 하락한 7110원에 거래되고 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