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11월 넷째 주 전국 11곳에서 총 6415가구(공공분양,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 포함, 행복주택 제외)가 청약을 받는다.
22일 부동산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서울에서는 노원구 ‘서울원 아이파크’(1856가구)'와 영등포구 당산동 ‘e편한세상 당산 리버파크’(111가구)가 청약 접수를 받는다.
서울원 아이파크는 총 2264가구 규모로 이 중 1856가구가 일반애 분양된다. 광운대역세권개발사업으로 공급되는 이 곳은 지하철 1호선 광운대역을 이용할 수 있고, 향후 GTX-C노선이 개통되면 광운대역에서 강남 삼성역까지 9분 만에 이동이 가능하다. 대진고, 서라벌고 등 명문 학군과 인접해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경기 지역에서는 화성시 ‘화성 비봉 금성백조 예미지 2차’(530가구)와 안양시 ‘평촌자이 퍼스니티(570가구) 등이 청약을 진행한다.
화성시 비봉지구에 위치한 ‘화성 비봉 금성백조 예미지 2차’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 공공택지의 마지막 분양 물량이다. 수인분당선 야목역과 서해안고속도로 비봉IC 등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어, 수도권 및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유치원과 초등학교(예정), 중학교와 고등학교(예정)가 근처에 위치해 있어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지방에서는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상인 푸르지오 센터파크’가 990가구를 공급한다. 전북 전주의 ‘전주 인후동 마루힐 센트럴’(199가구)과 충남 천안시의 ‘성성자이 레이크파크’(883가구)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모델하우스는 2곳이 오픈을 준비 중이다. 29일에는 한신공영은 서울 금천구 시흥동에 공급하는 한신더휴 하이엔에듀포레 모델하우스를 오픈할 예정인다. DL건설은 같은 날 인천 중구 사동 일대에서 공급하는 ‘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의 모델하우스를 개관한다. 총 667가구 규모로, 이 중 580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단지 인근에는 수인분당선 신포역과 이마트 동인천점, 신포국제시장 등이 있어, 생활 편의성이 뛰어난 위치를 자랑한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