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스 애널리틱스, 빅데이터·AI 활용한 게임 정보 사이트 'lol.ps' 공개

글로벌 |김윤진 |입력
빅데이터와 AI 기술 활용한 게임 정보 사이트
빅데이터와 AI 기술 활용한 게임 정보 사이트 'lol.ps'

 

한국콘텐츠진흥원 CLK입주기업인 ‘피에스 애널리틱스’가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활용한 게임 정보 사이트 'lol.ps'를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활용한 게임 정보 사이트 'lol.ps'는 연간 2억 건이 넘는 경기 데이터를 처리하며 게임 내 메타 분석,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2023년에는 유저들의 게임 성적을 AI 기반으로 분석하여 피드백하는 '전적검색' 기능도 추가해 더 많은 게이머들이 사용을 하고 있다. 

'lol.ps'는 구독자 45만 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프로관전러 P.S'와 연계하여 사이트가 운영되어 개개인이 게임 관련 데이터를 찾아보고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를 통해 'lol.ps'는 2023년 하반기 기준 MAU 94만 명을 달성했다. 이는 작년 대비 50% 증가한 수치라고 할 수 있다.

빅데이터와 AI 기술 활용한 게임 정보 사이트 'lol.ps'
빅데이터와 AI 기술 활용한 게임 정보 사이트 'lol.ps'

최근 한국에서 개최된 2023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에서 한국 팀인 T1이 최초로 4회 우승을 하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면서 'lol.ps'의 관심도 높아졌다.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활용한 게임 정보 사이트 'lol.ps'는 국내 450만 명, 글로벌 1억5000만 명의 유저들이 즐기는 인기 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의 정보 또한 빅데이터와 AI기술을 통해 게이머들을 가이드 해주고 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자체의 복잡도가 꽤 높은 편이다보니, '어떤 전략이 주효한지', '나의 성적은 어떠한지' 정보를 필요로 하는 게이머가 많아지고 있다.

‘피에스 애널리틱스’의 'lol.ps'는 ‘리그오브레전드’ 뿐만아니라 세계적인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TFT’, ‘발로란트’ 등 에서도 빅데이터와 AI기반의 분석 사이트를 론칭하고 운영할 계획을 갖고 있다. 또한 영어, 중국어로 번역 작업을 통해 내년에는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의 문을 두드릴 예정이다.

박정한 피에스 애널리틱스 대표는 “빅데이터와 AI기술을 사용하더라도 사용자들에게는 최대한 숫자가 그대로 노출이 되지 않도록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며 “보자마자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용어를 비롯해 게이머들이 이해하기 쉬운 표현 등을 최대한 바꾸고, 실제 게임을 할 때 체감이 될 수 있는 지표를 더 개발해 내는 것이 앞으로의 숙제”라고 말했다. 

박 대표는 “피에스 애널리틱스의 lol.ps는 2024년, 게임 시스템 변경에 맞춰 대규모 업데이트를 한 번 더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 CLK입주기업인 ‘피에스 애널리틱스’는 지난 2020년 설립된 이후, '모든 게이머가 쉽고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이라는 미션 아래 다양한 컨텐츠와 서비스를 제작하고 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