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빙로봇 공급사 → 레스토랑AI솔루션 기업 '도약' 발판

서빙로봇 시장 점유율 1등기업인 브이디컴퍼니(대표 함판식)가 하나벤처스로부터 99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브이디컴퍼니 김덕진 이사(경영혁신실장)는 “이번 투지 유치 성공은 서빙로봇 시장의 개척자이자 점유율 1등 기업의 입지, 앞으로 시장 성장성과 자체 개발 외식업 토털 솔루션의 성장 잠재력 등을 높게 평가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하나벤처스(대표 김동환)가 단독으로 참여한 이번 투자는 금리 상승과 투자 심리 위축 등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전반적으로 투자 유치와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투자 혹한기 속에서 진행된 투자여서 의미가 깊다.
하나벤처스 조경훈 이사는 불확실한 거시 환경 및 심화된 장내 변동성에도 브이디컴퍼니가 2019년 창업 이후 현재까지 매년 흑자 성장을 지속해 이미 재무적 안정성이 검증됐고, 서빙로봇 이용점주 만족도 조사에서 매년 놓치지 않고 내로라하는 대기업들을 제치고 1등을 하는 등 브이디컴퍼니의 프런티어 정신과 고객 지향적 기업 DNA로 투자 매력을 느꼈다고 밝혔다.
2019년 2월 창업 이래 3년 8개월 만에 1449억원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으며 투자 시장에 F&B 솔루션 스타트업으로서 존재감을 확실히 한 브이디컴퍼니는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브랜딩과 서비스 강화를 통해 서빙로봇 시장의 압도적 1등 유지는 물론 최근 론칭한 태블릿 메뉴판 브랜드 ‘브이디오더’를 시작으로 F&B 토털 솔루션 개발과 공급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브이디컴퍼니의 서빙로봇은 △빕스 △애슐리퀸즈 △명동교자 △송추가마골 △이춘복참치 △이비가짬뽕 △쿠우쿠우 △현대옥 △명륜진사갈비 등 이름만 들어도 전 국민이 알 만한 외식 기업과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선택해 사용하고 있으며, 2022년 말 기준 누적 2000여개의 업장에 3000여대의 로봇을 공급했고 올해 대한민국 산업 대상 고객감동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 '로봇이 가게 물건 배송!' ..주소기반 자율주행 로봇 시연
- 韓 ·美 로봇보급률 격차 다시 확대
- AI 음성 분석으로 '소리'를 '3D영상'으로 변환
- 항공기 조류 충돌 막는 '로봇 매'
- 메타버스, 자율주행로봇…서울시, 신산업 분야 취업비법 공개
- 미래車에서 UAM까지..미래 모빌리티 한자리에
- KT, 스마트로봇 휠체어로 사회적 약자 돕는다
- 코카콜라 본 고장 스마트시티 선진도시 변신 'Key'
- 감염환자 격리 이송용 음압 로봇 첫 선
- 어센트PE, 에스비비테크 '대박' 화제
- 자갈길· 낙엽쌓인 언덕길 활보하는 4족 보행로봇
- 그림 로봇이 英 의회 출석해 증언
- 트레드링스, 시리즈B 유치..누적 118억원 투자유치
- 현대건설, 건설 현장에 로봇개 '스팟' 투입
- 폴리텍 로봇캠퍼스 1기 관련기업 전원취업
- '로봇끼리 업무 지시·제어'..제철소 등 위험한 현장 우선 투입
- '될성부른 나무에만 물준다'..내년 정부지원책 뜯어보니...
- 동원산업 HMR사업 강화
- 서빙로봇 누적 판매 3천대 달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