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개방형 기술 공모전 ‘2024 콘테크 미트업 데이’ 시상식 개최

글로벌 | 이재수  기자 |입력

반도체·환경 분야 수상기업 4 개사 선정 ··· 수상기업에 자금 및 기술·사업 밸류업 지원

2024 콘테크 미트업 데이’ 시상식에서 김형근 SK에코플랜트 사장(오른쪽에서 여섯번째)과 수상기업 대표 등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SK에코플랜트)
2024 콘테크 미트업 데이’ 시상식에서 김형근 SK에코플랜트 사장(오른쪽에서 여섯번째)과 수상기업 대표 등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SK에코플랜트)

|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SK에코플랜트가 8일 서울 광진구 소재 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2024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 시상식을 개최했다.

‘콘테크 미트업 데이’는 SK에코플랜트가 혁신기술을 보유한 국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사업화·연구개발 등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 중인 개방형 기술 공모전이다. 지난 2020년 처음 시행한 이후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이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서울대학교, 한국무역협회, 서울 및 충남 창조경제혁신센터, SK증권 등 공공·학술·투자기관도 공동주최사로 참여해 힘을 보탰다. SK오션플랜트, 리뉴어스 등 SK에코플랜트의 자회사도 수상기업과의 공동연구개발에 나선다.

이번 공모전에는 반도체·환경·에너지·스마트건설 분야에 총 87개의 기술이 접수됐다. 기술의 혁신성, 사업성, 공동개발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서류 심사와 프레젠테이션 발표 등을 거쳐 △반도체 3개 △환경 1개 등 총 4개 기술이 최종 선정됐다. 

최종 수상기술은 △반도체 사업장 배출 폐불산 슬러지 활용 시멘트 대체재 생산(반도체 분야, ㈜카본리덕션) △펄스 및 진공 모듈을 통한 반도체 클리닝 장비 개발(반도체 분야, ㈜투인테크) △반도체 사업장 배출 폐불산 내 고순도 불산 및 실리카 회수(반도체 분야, ㈜에코샤인) △초음파, 나노버블, 산화제 기술 융합 하폐수 잉여슬러지 가용화(환경 분야, ㈜에이치앤앰바이오)다. 특히 ㈜투인테크는 최우수 수상기업으로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는다.

수상기업은 앞으로 SK에코플랜트 및 유관 자회사와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하게 되며, 공동주최사로 참여하는 공공·학술·투자기관으로부터 정부자금·투자유치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기술 고도화 이후에는 사업화 검토를 통해 향후 SK에코플랜트와의 사업 협업도 가능하다.

SK에코플랜트는 콘테크 미트업 데이를 비롯해 ‘테크 오픈 콜라보레이션’, ‘에코 오픈 플랫폼’ 등 다양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중소·중견기업 및 스타트업과의 동반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10월에는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8년 연속으로 최우수등급을 받기도 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