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수술하지 않고 코 높이는 남자 코성형술이 있다는데...

산업 |입력
유투성형외과의원 나수정 원장
유투성형외과의원 나수정 원장

|스마트투데이=이은형 기자 | 동양인들을 비교적 콧대가 낮아 얼굴 선이 또렷하지 않고, 세련되지 못한 이미지가 남는다. 그러므로 많은 이들은 오똑하고 날렵한 모양의 코를 갖기를 원한다. 더군다나 매부리코 휜코를 가진 경우 타인에게 강한 인상과 동시에 부정적인 얼굴로 보여 자신에게는 콤플렉스가 된다.

코 모양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부담되는 코성형 수술을 선택할 수 밖에 없지만, 대부분 고민하는 이유는 코수술 후 부작용에 대한 염려이다. 코수술 후 가장 많은 부작용을 예상한다면, 절개 후 흉터와 구축 그리고, 실리콘 보형물이 삐뚤어지거나 들떠 부종이나 염증이 생기는 증상, 마지막으로 코 모양이 자연스럽지 않아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이다.

또한 매부리코나 휜코, 화살코 등은 일반 낮은코 코수술보다는 난이도가 높아 비용과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고, 회복기간이 상대적으로 길며, 부작용 확률도 높다. 코성형 수술은 콧기둥을 절개하여 개방형으로 시야를 확보한 상태에서 연골 성형이나 콧대 뼈의 교정 등 여러가지 과정을 거친 후 최종적으로는 실리콘이나 고어텍스 등으로 콧대 윤곽을 만들어 완성하게 된다. 이러한 진행순서에 의해 정상조직의 손상으로 코수술 후 붓기 멍은 당연히 수반되며, 원하는 모양에 미흡할 수 있는 확률도 있다.

비수술적인 코성형 방법으로 코를 높이는 코필러나 코실리프팅, 하이코 미스코 등은 우선적으로, 원하는 부위만을 선택하여 교정할 수 있고, 시술이 간편한 점 등으로 남자코성형으로 주목을 받았다.

코필러 시술은 간단하지만 시술 후 다른부위로 이동되어 코의 높이가 금방 낮아지는 것이 코필러의 단점이다. 또한 시술 중에 혈관 손상으로 인한 조직괴사가 발생할 수 있고, 필러가 코 조직에 분해되지 않고 남아있으면 몇 년 지나서도 지연성 과민반응(delayed hypersensitivity)에 의한 염증 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다. 그러므로 코필러 시술 시 주의해야 한다.

코실리프팅, 하이코 미스코 등은 대부분 PDO(폴리디옥사논) 실을 사용하며, 약 6개월 전후 코 조직 속에서 유지된 후 자연 분해되어 없어진다. 이 제품은 파란색의 고유한 제품으로 여러 개의 실을 반복적으로 넣어 코를 높일 수 있다.

코필러처럼 옆으로 퍼지거나 아래로 이동되지 않고 콧대 윤곽라인 잘 만들어준다. 다만 유지기간이 짧아 반복적인 시술을 받을 경우 이로 인해, 코 모양이 바뀔 수도 있다.

여러가지 비수술 코성형 시술 중 비흡수성을 사용하는 ‘넥스코’는 코수술한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투명한 성분의 퓨어성분으로 1회 시술로 평생 유지된다. 특히 ‘넥스코’는 운동을 자주하거나 사회생활에 영향을 최소화하는 시술로 남성코성형에 적합하다.

코수술 후 일체형의 보형물은 약한 물리적인 충격에 의해 쉽게 부종, 염증 등이 발생할 수 있으나 넥스코는 스틱형의 스캐폴더가 여러 개 중첩되어 있기 때문에 기존 실리콘 보형물보다 물리적인 충격에 반응이 예민하지 않아 부종, 염증이 적다.

보형물은 지지력이 우수하고, 콧대라인을 자연스럽게 완성시켜준다. 이러한 제품의 특성은 회복기간도 없이 원하는 부위를 선택해 시술을 받을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다.

매부리코, 휜코 등은 코수술 시 특히 조직손상이 많아 회복기간이 상대적으로 길고, 일반적인 낮은 코 수술보다 부작용 사례가 높은 편이다. 그러나 넥스코로 매부리코, 휜코 등을 수술하지 않고 교정이 가능해 남자코성형으로 만족한 결과를 제공한다.

유투성형외과의원 나수정 원장은 “코수술이나 코필러, 하이코, 코실리프팅 등 장단점은 있으며, 어떤 시수술이던지 최소한 부작용이 발생되는 경우가 존재하므로 의료진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 교정을 원하는 각각의 부위에 알맞은 시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이어 “추가적으로 동일한 조건이라도 의료진의 술기능력에 따라 결과의 차이가 나므로,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거나 남자코성형 잘하는 곳이나 전문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