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김윤진 기자| 코성형은 이제 성형수술 중에서도 대중화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고 있다. 하지만 그만큼 코수술 후 부작용 사례와 코재수술 비율도 높은 편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특히나 미용 목적으로 쉽게 선택하기 때문에 더욱 주의해서 올바른 시수술을 선택해야 한다.
코수술 부작용으로는 염증과 구축현상, 보형물 이탈 등 다양하며 이러한 문제는 수술 후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염증은 수술 시 세균에 의해 감염되는 확률이 많고 특히, 보형물이 약간 비틀어져 콧대라인이 휘어 보이거나 들뜨는 경우, 약간의 충격에도 자극되어 부을 수 있다. 구축현상은 실리콘 보형물 등에 의해 주로, 코끝 부위에 생길 수 있으나 수술 후 조직손상으로도 일어날 수도 있다.
연골을 사용하여 코끝을 세우고, 교정하는 코끝 연골 성형은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 흡수되어 낮아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처음부터 코를 높이므로 부자연스러운 모양이 될 수도 있다. 또한, 연골 이식 후 피부 가까이 나와 비쳐 보이거나 틀어 질 수도 있다.
코수술 후 발생하는 부작용으로 인해 코재수술을 어쩔 수 없이 받을 경우에는 난이도에 따라 다르지만, 비용과 가격이 만만치 않다. 코 모양이 과거 달리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다. 그러므로, 코성형을 결정하기 전,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사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은 후 알맞은 코성형 시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이런 기존 코수술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원하는 부분만을 선택하여 교정 가능한 비수술 코성형은 안전하고 효과적이다. 절개를 하지 않고 인체 친화적인 제품을 사용하는 넥스코는 콧대부터 코끝까지 자연스럽게 높은 콧대 라인을 만들어준다.
넥스코(Nexko)는 분해되지 않는 성분으로 1회 시술로 평생 유지되며, 고정력이 단단하여 실리콘 보형물을 대체하여 코를 높이는 데 사용된다. 무엇보다도 실리콘 보형물과 달리 자연스러운 코 모양을 디테일하게 만들 수 있으며 특히, 매부리코, 휜코를 수술하지 않고 교정할 수 있다. 코끝 또는 콧대만 선택적으로 높일 수 있고, 콧등이나 코뿌리가 꺼진 경우에도 부분적으로 채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넥스코 소재를 원하는 부분에 알맞게 제단하여 특수하게 제작된 “T인젝터”로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반복적으로 주입시켜 코를 높일 수 있다. 또한, 비공 비주내리기, 콧볼축소, 비순각 교정 등을 절개하지 않고 개선시킬 수 있다.
개인마다 코의 모양이 각각 다르고, 원하는 목적에 따라 코수술 또는 비절개 코성형 중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그 중, 넥스코는 수술과 달리 조직 손상이 적어 코재수술이나 부작용을 최소로 줄일 수 있다. 이러한 비절개 시술로 코를 오똑하게 만들 수 있고, 즉각적 효과와 회복기간이 필요없이 당일 세안이나 화장이 가능하여 직장인들에게도 선호도가 높다.
비수술적으로 코 모양을 개선시킬 수 있는 코필러나 하이코, 미스코 등도 있으며, 사용한 제품에 따라 각각의 장단점을 가지고 있다. 그 중, 코필러는 젤 타입의 필러를 주사기로 주입하여 볼륨을 증대시켜 낮은 콧대를 높일 수 있으며 또한, 코필러는 간편하고 가격이나 비용이 저렴하여 선택이 용이하다.
그러나, 유동성의 필러는 시술한 부위에 머물지 않고, 옆으로 퍼지거나 아래로 이동되는 단점으로 유지기간이 매우 짧다. 또한, 코필러 시술 시 주사기 바늘에 의한 혈관 손상과 특정 한부위에 필러 양을 많이 주사할 경우, 혈관을 압박시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하이코, 미스코, 코리프팅 등은 분해되는 봉합사 실을 사용하여 코를 높이는 비수술 코성형이며, 코필러 보다는 코의 높이가 오래가고, 부작용이 적다. 그러나, 체내에서 녹는 성분으로 반복적인 시술이 필요하다. 결론적으로, 코필러 보다는 하이코 미스코, 코프팅이 유리하고, 코성형 수술보다는 안전하다. 코수술 또한, 적합한 방법으로 성공할 경우 만족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코수술 후 보형물에 의해 코를 건들기가 조심스럽고, 관리에 매우 주의를 해야 하는 문제를 가지고 있다.
도움말: 유투성형외과의원 나수정원장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