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아이부자’ 앱 출시 3주년 이벤트

경제·금융 |입력

|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하나은행은 알파세대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 앱 출시 3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21년 6월 출시한 ‘아이부자’ 앱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앱을 설치하고 발급한 용돈 선불카드로 자녀의 올바른 금융습관 형성을 돕는다. 하나은행은 국내 최초 금융 페어런트 테크(Parent Tech) 서비스를 표방했다.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 기준 자녀 72만명을 포함해 146만명이 가입했다. 

아이부자 앱 이용 고객이 대상이다. 오는 7월 12일까지 한 달간 매일 한 번씩 '매일 매일 부자 이벤트'에 참여하면 ▲에어팟 프로, ▲치킨 쿠폰, ▲편의점 간식 등 경품 5만여 개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중복 당첨도 가능하다. 이벤트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컵라면 쿠폰도 추가로 선물한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부 관계자는 "자녀들의 금융 교육을 위해 기획한 체험형 금융서비스 ‘아이부자’ 앱이 많은 사랑을 받으며 출시 3주년 기념 이벤트까지 진행하게 된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확장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아이부자’ 앱을 자녀 스스로 좋은 습관을 기르고 부모와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는 생활습관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아이부자’ 앱 서비스 개선과 고도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월 다문화 가정을 위한 외국인 가입을 비롯해, 계좌번호를 몰라도 이체가 가능한 연락처 이체 기능 도입 등 편의성을 높여가고 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