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아카이브 앱크', 일본 패션시장 도전

글로벌 | 이재수  기자 |입력
아카이브 앱크 일본 공식 사이트 화면 (사진제공.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
아카이브 앱크 일본 공식 사이트 화면 (사진제공.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여성잡화 브랜드 아카이브 앱크(Archivépke)가 올해 일본 진출과 함께 해외비즈니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아카이브 앱크는 거죽 소재를 기반으로 심플한 디자인과 다채로운 컬러의 슈즈와 핸드백을 전개하는 여성 패션잡화 브랜드다. 2019년 온라인을 기반으로 시작해 현재는 국내 단독 쇼룸, 주요 백화점 입점 등 오프라인 유통망을 다각화하고 있다. 작년에는 전년비 약 120% 매출 신장율을 기록했다.

아카이브 앱크는 한국 매장을 방문하는 일본 소비자가 증가하고 해외에서도 브랜드력이 점차 높아지는 시기로 판단하고 글로벌 진출을 모색하기로 했다. 우선 일본에서 현지 파트너사를 통해 홈페이지를 정식 오픈하고 상품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 새롭게 출시하는 신상품도 한국과 동시에 발매된다.

해외 사이트에는 플라워 패턴을 모티브로 한 데이지 토트백과 가벼운 나일론 소재의 데이팩, 포켓백 등 봄·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상품들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레더·네오플랜·메쉬 등 다양한 소재가 적용된 샌들류도 출시된다.

아카이브 앱크 관계자는 “K-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은 일본에서 첫 해외 비즈니스를 펼치게 됐다”며 “올해 일본 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고객을 위한 쇼핑 경험 전반의 서비스 수준을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