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닮고 사람을 돕는 로봇"

글로벌 | 이재수  기자 |입력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서 '고마워! 서빙고' 향 공개 이색 마케팅 

 * ‘서빙고’는 향기를 싣고~GO, GO!. 코가로보틱스가 30일부터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했다.
 *  ‘서빙고’는 향기를 싣고~GO, GO!. 코가로보틱스가 30일부터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했다.

로봇 전문기업 코가로보틱스(대표 서일홍)가 코엑스에서 열리는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 이색적인 시도로 눈길을 끌고 있다. 코가로보틱스는 지난 30일부터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해 국내 순수 기술로 개발하고 제작된 AI실내 자율주행 서빙로봇 '서빙고' 라인업을 전시하고 시연했다.

서빙고를 활용한 오징어 게임, 행운의 로또 나눠주기 등으로 각종 박람회장의 인기스타로 주목받아 온 코가로보틱스는 이번 박람회 참가 컨셉을 '고마워! 서빙고’로 잡고 박람회 부스를 꽃과 향기로 고마움을 형상화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박람회에는 코가로보틱스 대표 서빙로봇인 ‘서빙고 클래식’ 외에도 RaaS(Robot as a Service :로봇을 활용한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탑재할 수 있는 신제품 ‘서빙고G’도 공개돼 주목을 받았다.

‘서빙고G’는 서빙로봇 고유기능인 음식 서빙 및 퇴식 서비스를 기본으로 고객들이 자리에 앉아서 서빙로봇 화면을 보면서 음식 메뉴를 고르고, 주문하고, 결제까지 하는 '올인원'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코가로보틱스 관계자는 "요식업계 뿐 아니라 식당자동화 나선 대기업들, 페이나 NFC등을 활용한 범금융권 등에서도 맞춤형 의뢰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며 "일부 매장에서는 벌써 선주문 예약을 어떻게 하느냐는 문의가 오고 있는 실정"이라고 밝혔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