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시티 관련 세계적인 연구기관인 IDC가 북미 지역 정부 공공단체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스마트시티 Government Insights 부문 제4회 연례 스마트시티 북미상(SCNAA)에서 최종 후보자를 선정, 발표했다.
이 상은 북미 자치단체가 스마트시티 프로젝트를 실행한 성과를 인정하기 위해 제정되었으며, 지역의 스마트시티 개발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모범 사례를 공유하고 있다. 최종 후보에는 11개 부문에서 총 28개 도시, 주, 카운티 및 대학이 포함됐다.
향후 공개 투표를 거처 오는 10월 19일 수상자들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후보에 오른 스마트시티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1. 관리 Administration 부문 (예: 백 오피스, 디지털 입법)
▪ ePermits – 해리스 카운티 엔지니어링 부서, 해리스 카운티, 텍사스 주
ePermits는 Harris County Permit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하고 단순화하기 위해 개발된 완전히 통합된 매핑 시스템을 갖춘 맞춤형 온라인 솔루션이다. 구성원들은 ePermits를 통해 허가 신청, 프로젝트 검토, 설계서 승인, 결제 등을 할 수 있다. 대화형 매핑 시스템을 통해 구성 요소는 검사를 요청할 수 있으며 적용 부서는 불만 사항 및 위반 사항을 기록할 수 있다. ePermits는 내부적으로 ESRI 맵을 사용하고 외부 사용자를 위해 Google 맵을 사용한다. ePermits의 핵심은 ASP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Microsoft SQL Server 백엔드를 사용하는 NET 웹 양식이다. 이 서비스를 개발하기 전에 허가 프로세스에는 두 개의 마이크로소프트 Dynamics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애플리케이션, 모델 204 메인프레임 및 문서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했다. 공사를 시작하기 위해 허가 사무소는 영업일 기준 10-14일 정도 걸릴 수 있으며, '허가업체'라는 계약 업체가 필요하게 되어 추가 비용이 발생하게 되었다. ePermits를 통해 이제 이 프로세스가 영업일 기준 2~3일로 간소화되었다. 고객의 관점에서 볼 때, 애플리케이션의 생산성과 처리 능력이 300% 향상되었다. 2020 회계연도 동안 4만 8천 건 이상의 허가 신청이 접수되었으며, 총 6만 건 이상의 허가서가 발급되었다. 이는 추가 인력 채용 없이 2019년에 비해 8% 증가한 수치이다.
▪ 디지털 혁신 및 현대화 – 배턴 루지시 및 이스트 배턴 루지 교구, LA
샤론 브룸(Charon Weston Broome) 시장이 이끄는 디지털 전환과 효율성에 초점을 맞춘 솔루션은 이스트 배턴 루지(East Baton Rouge)가 특정 핵심 시스템과 프로세스에서 현대화하지 못한 문제를 해결했다. 통합된 엔터프라이즈 리소스 계획 시스템은 오래된 재무, 인적 자원 및 구매 시스템을 대체했다. 시와 거래하거나 사업을 모색하는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공급업체 셀프 서비스 포털을 구축하여 공급업체가 조달 기회, 지급 상태 등에 대한 정보에 실시간으로 액세스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또한 5년 동안 110만 달러를 절감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비용이 많이 들고 시대에 뒤떨어진 통신 인프라를 대체할 통합 통신 시스템을 구축하는 막바지 단계에 있다. 또한 프로세스, 프로그램 및 서비스를 간소화하기 위한 최근의 효율성 연구 결과 약 700만 달러의 절감 효과를 제공하는 전략을 수립했다. 시의회는 또한 공공 사업 부서에서 사례별로 처리하는 311건의 요청에 대한 기본 워크플로우를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스트 배턴 루지(East Baton Rouge)는 서비스 부하의 통화량 균형을 맞추고 대응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경찰서 순찰 구역을 재할당할 예정이다. 시는 지리공간 분석과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위험성이 높은 장소를 파악함으로써 경찰서의 정교하지 않은 기술 시스템을 현대화할 것이다.
2. 시민 참여Civic Engagement (예: 오픈 데이터, 도시 포털, 311 앱)
▪ myKCMO – 미주리 주 캔자스시티 시
2016년 이후 캔자스시티의 311개 서비스는 서비스 요청이 증가했다. 셀프 서비스 옵션을 통해 접수된 요청은 311명의 직원이 부서로 배포하기 전에 처리해야 하므로 서비스가 상당히 지연된다. 그 결과, 311-콜센터의 불통 비율은는 증가했다. 게다가, 도시의 CRM 시스템은 다른 많은 도시 부서들의 업무지시 시스템과 연계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지 않았다. 그 해결책으로 "myKCMO"로 명명된 My Civic이 구현됐다. myKCMO는 고성능 공용 앱과 웹 사이트를 통합한 멀티플랫폼 솔루션으로, 일반 대중과 시 직원을 원활하게 연결하도록 설계되었다. 이러한 IOS, Android, 웹 기반 및 사내 솔루션을 통합하면 시민이 실시간으로 필요한 위치에서 문제를 보고하거나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다. 2020년과 2021년의 통계를 비교한 결과, 311건의 통화, 웹, 앱, 콜센터 서비스 요청은 증가했지만 폐기된 콜 요금은 4% 감소했다. myKCMO 시스템은 이제 공원 레크레이션 공공 업부(Parks and Recreation and Public Works), KC Water, 그리고 도시개발계획, 주택서비스(City Planning and Development and Neighborn and Housing Services)에서 사용하는 시스템과 연동되므로 요청을 처리하기 위해 이 모든 부서가 두 개의 서로 다른 시스템에서 작업할 필요가 없다.
▪ 스마트시티 오픈 데이터 챌린지 – 미시소거 시, 온타리오 주
매년 미시소가(Missisauga)의 스마트시티 팀은 해커톤 또는 아이디어 잼(Idea Jam)과 같은 커뮤니티 참여 이벤트를 개최하여 데이터 사용 능력을 높이고 커뮤니티 참여와 데이터 중심 의사 결정을 촉진하고 있다. 팀은 COVID-19로 인해 행사를 가상 플랫폼으로 바꾸기로 결정했다. 이 행사는 2020년 10월 한 달 동안 열렸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은 이 행사를 운영하는데 사용되었고, 시 직원들이 학생들과 가상으로 연결할 수 있게 해주었다. 이 행사의 주요 목표는 데이터를 통해 우리 도시에 대해 배우고, 오픈 데이터의 사용과 지식을 증진하고, 데이터 사용 능력을 높이고, 도시 전체의 재능을 강조하고, 젊은이들과 다시 만나는 것이었다. 또한 학생들은 공개 데이터와 행사 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뉴노멀'을 재상상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었으며, 이는 미시시피 시의 사회적, 경제적 회복력에 대해 알려주는 혁신적인 제품을 생산했다. 이벤트 파트너로는 마이크로소프트, ESRI, Tableau, Plottly, SAP+Qualtics, ICUBE, Data Docket, Fair Change Learning, EDGE, AWS 및 Via가 참여했다. 이벤트 파트너 11명, 학생들의 멘토가 된 9명의 시 직원, 24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4명의 최종 선발됐다.
▪ 애리조나 주립 대학교 스마트시티 혁신 연구소 – ASU, 스코츠데일, 애리조나 주
도시는 종종 솔루션의 빠른 혁신과 오픈 소스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는 메커니즘이 부족하다. 스마트시티 혁신센터(Smart City Innovation Center)는 기술 및 벤더에 구애받지 않고 상호 보완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스톱 상점을 제공하고 있다. CIC 활동은 설계 워크샵에서 시작하여 일련의 설계 문서 개발 및 린 프로토타입 제작으로 이어진다. 이를 통해 도시는 혁신 기회와 위험을 감수하지 않으면 달리 해결할 자원이 없을 수도 있는 문제를 탐색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ASUCIC는 2019년 문을 연 이후 도시와 함께 19개의 도전을 완료했다. 프로젝트의 예로는 피닉스 시를 위한 311 챗봇 개발, eThekwini South Africa의 비수익 용수를 식별하기 위한 데이터 교환, 유틸리티 및 퇴출 지원을 신청하기 위한 셀프 서비스 포털 등이 있다. CIC는 고객으로부터 시작하여 문제 또는 기회를 정의한 다음 솔루션 세트를 구상하는 거꾸로 작업 방법론을 사용하고 있다. CIC는 정부 파트너가 해결할 자원이 없을 수도 있는 복잡한 도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이해관계자들에 의해 개발된 비전으로 만들어진 작업 프로토타입을 통해 도시는 솔루션의 가치를 보다 효과적으로 입증할 수 있고 아이디어에 대한 위험 부담 없이 시도할 수 있다.
3. 디지털 형평성 및 접근성Digital Equity and Accessibility 부문 (예: 공공 WiFi, 접근성 서비스, ADA 준수)
▪ OFN (Ocala Fibre Network) – 플로리다 주 Ocala
플로리다 주 오칼라(Ocala)가 전기 유틸리티의 광섬유 네트워크를 시립 광대역 서비스로 전환했을 때, 시는 전염병 동안 고속 인터넷 연결이 얼마나 중요해질지 몰랐다. OFN(Offala Fiber Network)은 COVID-19가 폐업하고 학교를 폐쇄하고 병원을 압도함에 따라 원격 의료, 원격 학습 및 원격 작업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OFN에는 1,800명의 고객과 750마일 이상의 오버헤드 및 지하 광섬유가 있으며, 도시 전체의 여러 거주자, 비즈니스 및 조직을 연결한다. 또한 OFN은 도심지의 10블록 복도 전체에 걸쳐 도시 공원과 무료 Wi-Fi와 같은 공공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고 있다. 오칼라는 또한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공공 안전 카메라와 실시간 주차 요금 납부 및 집행과 같은 교통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스마트 시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OVID-19 대유행 기간 동안, OFN은 시골 학교, 특히 고속 인터넷 접속이 없는 가정들을 위해, 10개 학교에 Ruckus T710 Wi-Fi 접속 지점을 설치하여 주차장에서 숙제가 다운로드되고 업로드될 수 있도록 무료 인터넷 접속을 제공함으로써, 원격 학습을 지원했다.
▪ All Coalition의 운영연결 이니셔티브를 위한 인터넷 – 텍사스 달라스, 달라스 독립교육구
디지털 격차는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들, 특히 유색인종 학생들의 건강, 사회서비스, 사회관계 등에 대한 교육을 훨씬 뛰어넘는 커다란 도전이다. 연합체(Coalition)은 댈러스 카운티 전역에서 75,0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인터넷 접속이 부족하다고 추정한다. 모든 연합체용 인터넷은 댈러스 카운티의 모든 가정이 신뢰할 수 있는 고속 인터넷과 연결되기를 원하고 있다. 단기 목표는 핫스팟과 기기 배포를 통해 모든 학생들에게 연락하는 것이었고 50,000개 이상이 배포되었다. 시는 중기적으로 기존의 파이버 단말을 통해 설치되고 '스마트' 가로등에 내장된 확장기를 통해 연결된 우편번호로 공공 와이파이 증설기를 10개소에 출시할 계획이다. 장기적 전략에는 각 학교의 반경 2마일 내에서 학생 가정에 비공개/보호된 액세스를 확장하고 댈러스 ISD 캠퍼스의 백홀 엔드포인트와 타워를 활용하고 학군과 댈러스시 사이의 통합 인프라를 활용하는 사설 LTE 네트워크의 개시가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사설 LTE 네트워크는 Dallas ISD와 Dallas시 간의 지역 간 계약을 통해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이 다섯 곳의 시범 사업장은 최대 600채의 주택을 제공할 수 있으며 필요성, 가난, 역사적 불평등의 영향을 고려하여 선정되었다.
4. 교육 Education 부문 (예: 스마트 캠퍼스, 스마트 교실, 가상 제품, 온라인 및 원격 서비스)
▪ Eugene 학군 4J 종합 원격 학습 기술 계획 – Eugene 학군 4J, 유진, 오레곤 주
오레곤 주가 2020년 3월 학교 건물을 폐쇄하고 원격 학습으로 전환하자 유진스쿨 디스트릭트 4J는 모든 학생들이 포괄적인 원격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신속한 변화를 주어야 했다. 4J 기술 부서의 목표는 모든 학생에게 학습 장치를 제공하고 안전한 연결을 제공하며 멀리서 교사와 학생이 고품질 교육 및 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원하는 것이었다. 구는 새로운 기기, 기기 관리 플랫폼 및 재고 자산 추적 애플리케이션을 구입하여 모든 고등학생에게 노트북(5500대 이상), 모든 초등학생과 중학생에게 키보드 케이스(1만1000대 이상)를 지급했다. 모든 학생들은 휴대폰 핫스팟, 스마트폰, 케이블 인터넷 필수품 광대역 접속, 공급업체 제공 및 자금 지원 인터넷 연결(약 800+), 지리적으로 인해 가정에서 인터넷 접속을 할 수 없는 학생들을 위해 학군 시설에서 안전한 인터넷 허브와 같이 필요한 곳에서 제공하거나 지불하는 연결 옵션을 가지고 있었다. 학교마다 3개의 새로운 학습 관리 플랫폼이 구축되었으며, 실시간 원격 학습(하루 3000회 이상 확대/축소 세션)을 지원하기 위해 Zoom이 구축됐다. 또한 기술 헬프데스크는 인터넷 양식, 이메일을 통해 또는 영어 및 스페인어로 제공되는 지원 담당자에게 전화하여 보다 높은 수준의 지원을 제공하도록 재구성되었다. 하이브리드 차량이 학교로 돌아오고 관중 스포츠 이벤트가 없을 것을 예상하여 비디오 카메라를 라이브 스트리밍용으로 배치했다.
▪ 디지털 캐노피 – 토론토시, 온타리오 주 캐나다
시스코 캐나다(Cisco Canada)와 토론토 시는 파트너 관계를 맺고 토론토에서 가장 취약한 일부 지역에서 Wi-Fi 접속을 확장하기 위해 1백만 달러 이상을 투자한 디지털 캐노피를 구현했다. Cisco는 최신 Meraki Wi-Fi 액세스 지점을 루프탑에 구축하여 빠른 연결을 제공한다. 무료 핫스팟을 통해 저소득 커뮤니티 회원들은 중요한 온라인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다.시스코 토론토 혁신 랩(Toronto Innovation Labs) 팀과 시는 Bell Canada, BAI Canada, OnX Canada, Beanfield Metroconnect 및 Toronto Mesh와 협력하여 디지털 캐노피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초의 디지털 캐노피 사이트는 현재 토론토의 여러 커뮤니티에서 활성화되어 약 3,000명의 거주자가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으며, 새해에 추가 사이트 설치가 계획되어 있다. 앞으로 몇 달 동안, 시내 전역에 최대 25개의 WiFi 핫스팟 사이트가 생길 것이고, 6,600개의 유닛과 저소득층 주거 타워 지역에 살고 있는 약 13,000명의 토론토 시민들을 최대 1년 동안 무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토론토 시는 지역 시민 기술 단체, 특히 토론토 메쉬 커뮤니티와 협력하여 초기 COVID-19 반응을 넘어서도 부분적으로 지역 사회의 손에서 살아갈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인프라를 만들고 있다.
5. 공중 보건 및 사회 서비스 Public Health and Social Services 부문
▪ 몽고메리 카운티(Montgomery County) 311 및 HHS COVID-19 예방 접종 챗봇 – 몽고메리 카운디, 메릴랜드 주
2021년 1월, 몽고메리 카운티는 COVID-19 백신 프로그램의 1단계와 관련된 통화량이 즉각적이고도 폭증했다. 통화자와 직원은 하루 평균 900건의 통화로 대기 시간, 통화 중 신호, 10-20%의 통화 포기율에 좌절했다. 보건휴먼서비스부(DHHS)와 기술서비스부(DTS)는 즉각적인 조치를 취했다. MC311 콜 센터 웹 사이트에서 새로운 대화 챗봇을 구현한 DTS는 DHHS에 대화형 음성 응답(IVR) 전화 솔루션과 동일한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기회에 대해 조언했다. 챗봇 플랫폼의 직관적인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와 카운티 직원을 위한 Zammo.ai 고객 성공 교육을 통해 비기술 직원이 신속하게 정보를 시작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었다. DHHS는 유입되는 COVID-19 백신 문의에 대응하고 주 기준에 따라 자동화된 예방접종 사전 등록 절차를 수립하기 위해 음성 챗봇 아이디어를 채택했다. DHHS는 콜 센터 상담원을 지원하고 거주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DTS와 협력하여 14개 문항으로 구성된 온라인 설문 조사 및 전화 핫라인을 구축했다. 구현 2주차까지 챗봇의 성공률은 86%이며, 업계 표준에 따르면 이 솔루션은 업무일당 5,900달러, 주당 29,500달러의 예상 비용 절감을 실현했다.
▪ CARES 주택 지원 프로그램 (CHAP) – 네바다 주 클락 카운티
클락 카운티 주민들은 Greater Las Vegas와 네바다 클락 카운티 지역에서 전례 없는 관광, 엔터테인먼트 및 식사 중단으로 재정적 영향을 받았다. 최대 7만 가구가 임대료, 긴급 호텔 주택, 공과금 및 주택담보대출에 대한 지원이 필요한 것으로 추정되었다. IBM은 클락 카운티와 협력하여 클락 카운티의 CARES Housing Assistance Program(CHAP)을 지원하는 IBM Watson Health Citizen Engagement를 비롯한 서비스 제품군을 구축하여 시민들이 비상 주택 지원을 위해 적립된 자금을 등록, 신청, 업로드 및 수령할 수 있도록 했다. IBM 클라우드에서 호스팅되는 IBM Watson Assistant는 CHAP 포털에서 주민들에게 동적 AI 가상 에이전트를 제공하여 혜택 프로그램에 대한 질문과 사전 화면을 제공하고 있다. 시민 참여 포털 설계 유연성을 통해 거주자는 애플리케이션을 신청하고 추적할 수 있다. CHAP 플랫폼은 또한 원격 처리도 지원했다. 이는 관공서가 문을 닫는 것을 감안했을 때 최우선 과제이기 때문이다. 25,000가구가 CHAP를 통해 지원을 받았고 카운티는 25,000가구를 추가로 신청하고 있다. 연방, 주 및 카운티의 자금 지원 프로그램은 배포해야 할 1억 5천만 달러 이상의 자금이 있다. 프로젝트의 첫 번째 단계는 2020년 10월에 시행되었다.
▪ NYCx Co-Labs : 접근 가능한 정신 건강 챌린지 – NYC 시장실 최고 기술 책임자, 뉴욕
미국에서 라틴계 청소년은 특히 사회적 압력, 차별 및 사회 경제적 스트레스 요인으로 인해 정신 질환에 취약하다. 뉴욕시 (NYC)의 라틴계 청소년도 예외는 아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뉴욕시는 라틴계 청소년의 정신 건강과 웰빙을 개선하기위한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요구했다. 시는 Inwood와 Washington Heights의 라틴계 청소년을 돕기 위해 실행 가능한 정신 건강 도구와 문화적으로 유능한 자원에 초점을 맞춘 파일럿을 운영 할 두 개의 스타트 업을 선택했다. 스타트 업 중 하나는 NextStep의 GoodLife 앱이다. Washington Heights & Inwood의 청소년은 익명의 사용자 이름을 사용하여 동일한 커뮤니티의 다른 청소년과 연결할 수 있다. 기타 리소스에는 익명으로 액세스 할 수있는 응급 상황과 원격 정신 건강 코칭 / 상담에 대한 액세스가 포함된다. 두 번째 스타트 업은 'Me, Myself and I (MMI)'이다. MMI는 AI 챗봇으로 구동되는 "자신 만의 모험 선택"연재 만화를 제작하고 있다. 라틴계이며 정신 건강을 다루는 만화의 주인공은 라틴계 청소년에게 대화를 시작하고 정신 건강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지역 사회 자원에 연결할 수있는 도구 세트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러한 이니셔티브는 주민과의 워크숍 및 정신 건강 전문가와의 인터뷰로 구성된 집중적 인 시민 참여를 통해 설계됐다.
6. 공공 안전 부문(예: 실시간 범죄 센터, 경찰관 웨어러블, 비디오 분석, NextGen 911, 조기 경보 시스템)
▪ 제퍼슨 패리시(Jefferson Parish) 보안 오피스, 디지털 포렌식 부서 – 제퍼슨 패리시, LA
오늘날의 법 집행 수사 과정에서 "데이터 과부하"는 특히 디지털 장치에서 발견된 증거를 검토할 때 거의 모든 수사관이 직면하는 과제이다. 제퍼슨 패리시(Jefferson Parrish) 보안 오피스는 디지털 포렌식 유닛을 창설하여 디지털 인텔리전스 자산을 활용하여 수사 방식을 전환했다. 디지털 인텔리전스(DI)는 하드웨어 및 클라우드 소스를 포함한 디지털 소스 및 데이터 유형에서 분석되는 데이터이며, 기관이 조사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이 데이터의 통찰력을 분석하고 관리하는 프로세스다. 미국 연방수사국(FBI) 통합범죄보고서 자료에 따르면 2019년 제퍼슨 패리쉬는 디지털 변혁을 통해 1974년 이후 가장 낮은 범죄율을 기록했다. Cellebrite Responder Kiosks를 사용하여 전방의 장교들은 장치에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었고, 이는 실험실 검사관들에게 부담을 덜어주었다. 제퍼슨 패리시 보안 오피스의 재설계된 연구소는 조사자들이 여러 사례를 살펴보고, 결과를 비교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심층적으로 검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분석 소프트웨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J제퍼슨 패리시 보안 오피스는 또한 관련 영업 기회를 강조하고, 복잡한 데이터를 간소화 및 정리하며, 팀 간의 협업을 가능하게 하고, 조사 프로세스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디지털 인텔리전스 솔루션인 Cellebrite Pathfinder를 사용하고 있다.
▪ 개인 식별시 분석 솔루션의 영향-Peel 지역 경찰 서비스, 미시소가, 온타리오
필(Peel) 지역 경찰청이 주최한 최근 다중 기관 연구는 특정 RMS 시스템에서 동일한 사람에 대한 다중 대표 문제가 얼마나 보편적이었는지를 파악하기 위해 조사했다. 연구는 또한 고급 분석 도구가 RMS 시스템 전체의 ID를 해결하고 관련시키는 데 얼마나 효과적일 수 있는지 확인하려고 했다. 이 연구는 필 지역 경찰 서비스 본사에서 진행되었으며 온타리오 주 전체에서 24개 경찰 기관이 협조했다. 각 기관은 필과 MOU를 체결하고 RMS 시스템에서 5년간의 ID 데이터를 제공했다. Identity Insight라는 IBM 기술은 각 기여 기관의 데이터와 기관 간에 ID 데이터를 해결하고 관련시키는 데 사용됐다. 이 연구는 세 번 중 한 번 꼴로, 관심 있는 사람이 하나 이상의 기관에 관여했다는 것을 밝혀냈다. 해결된 각 개인 중에서, 그들은 또한 다른 기관의 RMS에서 7번 중 1번 발견되었다. 전체 주, 주 또는 지역의 관계를 통해 거의 실시간으로 MNI(마스터 이름 색인)를 생성할 수 있었으며, ID당 하나의 레코드를 유지할 수 있었다.
▪ 배턴 루지 실시간 범죄 센터 – 배턴 루지시 및 이스트 배턴 루지 교구, LA
역사적으로 배턴 루지(Baton Rouge)는 미국에서 가장 높은 범죄율을 기록하고 있는 지역 중 하나였다. 하지만 2017~2020년에는 폭력 범죄가 16% 이상 감소했다. 2020년 5월, 실시간 범죄 센터가 문을 열었다. RTCC를 현실로 만들기 위한 핵심 입력 중 하나는 새로운 컴퓨터 지원 디스패치 시스템의 론칭이었는데, 이것은 이전의 30년 된 COBOL 시스템을 데이터에 대한 강력한 액세스를 제공하고 필터, 룩업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SQL 데이터베이스로 대체했다. RTCC 직원은 위험을 식별 및 완화하고 중요 정보를 경찰관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써 도시의 가장 폭력적인 영역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수많은 데이터 소스를 사용하고 있다. 경찰서에 키오스크를 배치해 시민들이 비상 지원을 위해 RTCC의 위탁 경찰관에게 따로 이야기할 수 있도록 했다. RTCC의 성공은 공공 안전 공통 운영 플랫폼(Public Safety Common Operational Platform, PSCOP)에 크게 뿌리를 두고 있다. PSCOP는 GIS 기술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실시간에 가까운 데이터에 액세스하여 상황 인식을 높이고, 담당자의 안전을 개선하며, 자원을 배치할 수 있는 단일 소스를 제공한다. RTCC는 배턴루지 경찰서 바디 카메라 영상의 데이터 저장소 역할도 한다.
▪ 스마트시티와 공원 –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시
라스베가스는 신흥 기술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혁신지구를 만들었다. 시는 스마트 인프라에 상당한 투자를 하여 스마트 안전 혁신 지구 이니셔티브를 도시 전체의 공원으로 확대하였다. NTT Corporation과 Dell Technologies는 특별한 파트너십을 맺고 스마트 안전 솔루션을 구현했다. 라스베이거스에서는 잘못된 길로 운전할 가능성이 높다. 잘못된 방식으로 운전자 센서를 통해 이제 도시는 편도 도로에서 자동차가 잘못된 방향으로 가는 횟수, 하루 중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 시간, 주행 패턴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다. 시는 이전과 이후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도로 개선 효과를 분석할 수 있으며 수집된 데이터 소유자는 NTT가 아닌 도시에 남아 있다. 또한 NTT 스마트 솔루션은 공공 안전을 위해 IoT 에지 분석을 활용하고 있다. 고화질 광학, 음향 및 모션 센서와 다양한 IoT 장치를 통합하여 위치 또는 장소를 모니터링하여 멀티 채널 솔루션을 구축했다. 스마트 공공 안전 솔루션은 범죄, 날씨 및 소셜 미디어 데이터와 같은 과거 데이터 소스를 통합한다. 이 시스템은 머신러닝 기술을 비롯한 고급 분석을 활용하여 정상 패턴을 "학습"하고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패턴을 감지하고 있다.
7. 스마트 빌딩 부문 (예: 용량 계획, 사무실 복귀(Return-to-Work) 프로그램, 지속 가능성 및 보안 시스템)
▪ NYCx Co-Labs : 주택 권리 챌린지 – NYC 시장실 최고기술책임자, 뉴욕, 뉴욕주
뉴욕시의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임대인들은 도시가 성장함에 따라 학대, 추방, 괴롭힘에 직면하고 있다. 주로 저소득 이민자인 Inwood와 Washington Heights 지역에서는 상황이 심하다. 이러한 맥락에서 NYCx Co-Labs는 지역사회 전반의 설문 조사와 일련의 워크숍을 통해 Inwood 거주자들과 함께 주택 혁신 과제를 공동 설계했다. 두 개의 성공적인 스타트업이 세입자, 주최자, 주택 단체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6-9개월 파일럿을 운영하도록 선택되었다. 첫번째 스타트 업은 '열 탐지HeatSeek'이다. HeatSeek는 저비용의 웹 연결 온도를 구축하여 실시간으로 난방 코드 위반을 감지 및 추적함으로써 세입자들이 가정에서 심각한 지속적인 난방 부족 상태를 입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두번째 스타트업은 주택 정의를 위한 기술인 JustFix였다. JustFix.nyc은 NYC에 기반을 둔 501c3 비영리 단체로, 세입자 및 탈주자들에 대한 데이터 기반 도구를 구축했다. JustFix.nyc은 세입자, 지역사회 옹호자, 법률 서비스 기관에 중요한 새로운 자원을 제공하며, 대표되지 않은 세입자들이 아파트 파손, 지주 괴롭힘, 부당 퇴거 등의 문제에 대해 조치를 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기반 조직 및 옹호 활동과도 연계할 수 있게 하고 있다. JustFix는 또한 세입자와 주택 옹호자들이 다양한 도시 기관의 공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무료 웹사이트인 Who Owns What를 운영하고 있다.
▪ EV 혁신 프로젝트 – 콜로라도 주 볼더시 콜로라도 스마트 시티 얼라이언스
도시 건물의 피크 전력 수요는 비용을 증가시키고, 전력망 효율성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자주 사용되지 않는 피크 대비용 발전소를 건설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전기 자동차(EV) 충전기는 에너지 그리드 또는 건물에서 자동차까지 한 방향으로 에너지를 공급한다. 전기 자동차 혁신 프로젝트에서, 도시와 페르마타 에너지는 건물에서 자동차로, 그리고 자동차에서 건물까지 양방향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충전소를 설치했다. V2B라고 불리는 이 기술은 도시에 에너지 부하를 관리하고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닛산 리프(Nissan Leaf)는 차량보증과는 상관 없이 배터리를 방전할 수 있도록 닛산의 승인을 받았기 때문에 충전소에서 유일하게 허용되는 차량이다.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업체는 성능 저하를 우려하여 배터리 방전을 허용하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건물 자체는 피크 에너지 비용 절감을 최대화하는 데 적합해야 했다. V2B 충전기는 2020년 말에 설치되어 현재 가동 중이지만 에너지 및 비용 절감을 위해 프로젝트 결과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추가적인 시간이 필요하다.
8. 지속 가능한 인프라 부문 (예: 스마트 물, 스마트 조명, 폐기물 수집, 환경 모니터링, 복원력)
▪ 고급 물 계량 인프라 – 캘리포니아 주 산타 애나 시
Advanced Water Metering Infrastructure 프로젝트는 산타아나 시의 가장 큰 용수 손실 원인을 다루며 현재 시행 단계에 있다. 산타애나(Santa Ana)는 대부분 불이익을 받는 것으로 여겨지는 44,565미터의 연결 장치를 갖춘 125억 갤런 이상의 물을 주민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현재 시는 격월로 고객에게 고지서를 발행하고 있어 발생 후 60일이 지나도록 시스템 누출 가능성을 알 수 없다. 현재 소프트웨어 시스템은 대량의 미터 판독값을 저장할 수 없거나 쉽게 청구 결정 요인을 생성할 수 없다. 기존의 계량기 판독 시스템은 과도한 노동 시간, 차량 유지 비용, 온실가스 배출을 필요로 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AMI(Advanced Metering Infrastructure)는 우수한 데이터 수집 플랫폼과 양방향 제어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의 낡은 수도 계량기는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하고 무선 주파수 기반의 고정 통신망을 통해 원격으로 계량기를 읽을 수 있는 AMI와 호환되도록 대체될 것이다. 이 시스템에는 대화형 웹 포털, 누출 감지 기술, 미터 데이터 관리 시스템 및 압력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AMI를 구축하면 수자원 관리, 고객 및 시의 소통과 사전 예방이 개선되고 물 절약 조치가 간소화 되는 이점이 있다.
▪ 스마트 수도 계량기 인프라 프로젝트 – 텍사스 주 잭슨빌시
잭슨빌 시는 노후한 기계식 수도 계량기, 비효율적인 계량, 누출 감지 문제, 높은 유틸리티 운영 비용에 직면해 있다. 시 매니저인 그렉 스미스(Greg Smith)는 성능을 개선하고 운영 비용을 줄이기 위해 수도 유틸리티의 현대화를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시는 가정용 및 상업용 수도 계량기 5,452대를 대체하여 전자파 스마트 수도 계량기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프로젝트는 2018년 12월에 시작되어 2019년 10월에 완료됐다. 새로운 전자기식 수도 계량기 시스템은 보다 빠르고 정확한 물 측정과 누출 감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잭슨빌 거주자는 물 소비 데이터에 대한 대시보드 뷰를 제공하는 고객 포털에도 액세스할 수 있다. 이 프로젝트는 유틸리티 인프라 시스템 및 미터링 제품 기술의 선두 공급업체인 Sensus를 활용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또한 물을 켜고 끄는 것을 포함한 물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해 장거리 무선 시스템을 사용하는 Sensus FlexNet AMI를 구현했다. 이 네트워크는 미터기 작동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캡처하여 도시가 비수익 용수 손실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2021년 2월 12일, 전례 없는 겨울 폭풍이 텍사스 전역에 상수도관을 파열시켰다. AMI 시스템은 비상 조치에 들어갔고, 첫 번째 누출 감지 시 물이 즉시 차단되어 수백만 갤런의 잠재적 물 손실을 방지할 수 있었다.
9. 교통 수단 Transportation 부문 (예: 커넥티드 및 자율 주행 차량, 대중교통, 승차 환승 / 승차 공유)
▪ 시 소유 차량을 통한 AI 적용 도로의 자동결함 보고 – 마크햄 시(City of Markham), 온타리오 주
도로 가운데 패인 곳인 포트홀(potholes)은 무인 주행 시 도로의 무결성을 방해하며 운전자, 자전거 운전자 및 보행자에게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포트홀 감지에 대한 일반적인 접근방식은 시간이 많이 걸리며 많은 경우 시민 보고는 손상이 이미 수행된 후에 이루어진다. 2020년 초 마캄시는 AI 솔루션 업체와 손잡고 포트홀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기록하는 앱을 개발했다. 제공된 해결책은 앱이 가능한 스마트폰과 순찰차 앞유리에 부착되는 마운팅 키트였다. 인공지능은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 구멍을 찾아 클라우드에 사건 정보를 업로드한다. 그러면 시 직원들은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사건에 액세스하고 기록된 사건을 정기적으로 검토할 수 있다. 또한 이 시스템은 개인 식별 정보를 흐리게 만들어 이 기술을 공개 환경에 배포하기에 적합하게 했다. 시범 운영은 다섯 대의 도시 차량으로 확대되었다. 프로젝트 구현 이후 장치당 절약되는 시간의 예상 가치는 연간 최대 36,400달러이며 도로 및 교통 상황에 따라 포트홀 보고 기능이 200~400% 향상됐다.
▪ 피치트리 코너(Peachtree Corners) 지역의 호기심 랩(Curiosity Lab) – 조지아주 피치트리 코너
자율적이고 지능적인 이동 기술은 교통을 발전시키고 변화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이러한 변화를 감지한 조지아주 피치트리 코너스 시는 스마트시티 혁신에 대한 내부 견해를 얻는 동시에 기술 기업들을 유치하기 위해 경제 개발 전략을 사용했다. 그 결과 세금과 민간 투자를 연계한 독특한 민관 파트너십을 통해 Peachtree Corners에 Curiosity Lab을 구축했다. 이 실습은 현재 대부분의 차량에서 찾아볼 수 있는 운전자 지원 개념부터 레벨 5 기술(완전 자율 차량)에 이르기까지 고급 차량 테스트를 수용할 수 있는 3마일 가량의 테스트 트랙이다. 이 트랙은 상업 사무실 공원인 Tech Park Atlanta를 통해 기존 도로에 건설됐다. 자동차와 보행자들은 집이나 직장으로 갈 때 그 위를 건너간다. 8,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TPA에서 일하고 있고 또 다른 1,000명도 이곳에 살고 있다. 이는 폐쇄적인 환경이 아니기 때문에 기술을 철저히 테스트해야 하는 기업들에게는 예측 불가능한 실제 환경이다. 2019년 9월에 출범한 랩은 대유행에도 불구하고 대학, 스타트업 및 Fortune 500대 기업에 의해 이미 새로운 기술을 테스트하고 구현하는 데 활용됐다.
10. 교통 인프라 부문(예: 주차, 교통허브, 커넥티드/자율 주행 차량용 교통관리 및 장비)
▪ 기관 전체 운송 관리 소프트웨어 – 뉴욕 및 뉴저지 항만청
뉴욕과 뉴저지의 항만 당국은 통합 지역 교통 시스템의 전달을 요구하면서 운송 시스템의 운영과 조정에 적극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당국은 2020년에 준공된 기관 차원의 교통 관리 소프트웨어(ATMS)를 구현했다. 항만청의 교통 관리 소프트웨어(ATMS) 배치는 교통 감시 카메라, 동적 메시지 표지판, 차량 감지 스테이션, 차선 사용 제어 신호, 가변 속도 제한 표지, 교통 정보, 교통 정보 등 기존 및 미래의 교통 기술 자산을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는 통합 기관 전반의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관청 시설에 위치하는 기상 관측소 및 교통 관제 신호기. ATM은 기관 내 운송 기술 자산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하며, 시설 운영자가 관련 데이터를 수집, 저장, 분석 및 아카이빙하여 이러한 자산을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철저한 데이터 저장소 및 정보 허브를 제공한다. ATM기는 또한 전체 운송 시스템 운영에 대한 지역적 상황 인식을 개선하는 공통 운영 상황을 제공하고 있다. 실시간 교통 데이터는 여행자 정보의 빠른 전파와 함께, 시설 운영자가 이동 중인 대중에게 불리한 교통량과 도로 상황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교통 흐름을 개선하기 위해 교통량을 덜 혼잡한 경로나 이동 모드로 우회시킬 수 있도록 하여 정체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
▪ Transoft 솔루션: 시각 지원을 위한 비디오 기반 네트워크 전체 충돌 및 속도 분석 – 워싱턴 주 벨뷰시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미국에서만 연간 4만 명이 넘는 사상자를 내고 있는 도로 부상은 선진국들의 주요 사망 원인 중 하나이다. 비전 제로(Vision Zero) 이니셔티브는 2030년까지 이러한 사망자와 중상을 제거하기 위한 노력으로 시작되었다. 이 특정 프로젝트는 Transoft Solutions의 도로 안전 분석 기술 및 Together for Safeter Roads의 혁신적인 연합과 연계된 벨류 시의 비전 제로 이니셔티브에서 비롯되었다. 프로젝트는 2019년 8월에 시작되었고 연구를 위해 선택된 40개의 교차로에서 360도, 고해상도 교통 카메라로 구성된 서울시 네트워크에서 제공된 데이터를 사용했다. Transoft Solutions 제품, BriscleLUMINA 및 BriscVANTAGE, 비디오 피드에서 수집된 트래픽 볼륨, 도로 사용자 속도 및 충돌 임박 교통 충돌 표시기. 이어 첨단 인공지능 알고리즘과 비디오 분석을 활용해 교차로에서 안전 문제를 처리, 분석, 식별했다. 프로젝트는 특히 교차로 충돌 또는 충돌에 가까운 사건이 미래의 충돌이 발생할 수 있는 정확한 예측 변수임을 보여준다. 발생하는 충돌의 위치, 시간 및 유형을 아는 것이 조치를 식별하고 충돌을 제거하는 데 매우 중요한 것으로 입증될 수 있다.
▪ MLK 스마트 콜리도어(Smart Corridor)의 보행자 분석 – 테네시 주 채터누가 시
보행자는 교통망의 가장 취약한 이용자이다. 2014년부터 2020년까지 채터누가에서 215건의 치명적인 추락 사고가 발생했다. 그중 35명이 보행자였다. 보행자는 치명적인 부상의 16.3%, 총 충돌 횟수의 0.7%에 불과하다. 보행자와 관련된 충돌은 치명적일 확률이 23.3배 더 높다. 따라서 모든 유형의 충돌 회피 시스템에서 보행자와 LIDAR 범위 내의 차량을 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본 프로젝트는 도심 복도를 따라 신호화된 교차로에서의 보행자 대기 및 보행 시간, 보행자 수, 보행자 위험 노출을 파악하기 위해 추진됐다. LIDAR 시스템은 기존의 MLK 스마트 코리더 센서와 연계되어 보행자와 차량의 상호 작용을 보다 정확하고 포괄적으로 보여준다. 시는 Chattanooga 교통 부서, 테네시-Chattenney-Chattanogua 대학 도시 정보 및 진보 센터, 서울 로보틱스(Seoul Robotics), 그리고 Ouster LIDAR가 함께 한 이 프로젝트가 향후 다른 도시들의 부문 간 협력을 위한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 프로젝트는 이미 귀중한 통찰력을 주고 있다. 구축 후 일주일도 채 지나지 않아 LiDAR 시각적 렌더링 내에서 본 "잘못된 주행자"의 정보가 제공됐다. 그 도시는 그것이 그 위치에서 문제였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이제 도시 계획 관계자들은 미래에 이것을 막기 위해 사회 기반 시설을 조정할 수 있게 됐다.
11. 도시 계획 및 토지 활용 부문 (예: 허가, 면허, 검사 및 구역 설정, 디지털 트윈, 커뮤니티 복원력)
▪ 인공지능과 기계학습을 사용하여 도시 도로검사 – 필라델피아 시 혁신기술 부서, 펜실베니아 주
OIT의 스마트시티PHL 팀은 도로 검사의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한 제안을 요청하기 위해 도로 관리부서와 협력했다. ㄷ로 관리 부서에서는 수동으로 검사를 수행했지만, 이는 고되고 비효율적인 과정이다. 해결책으로, 시는 2020년 여름에 자동 포장도로 평가 제안서를 제출하였다. 노스캐롤라이나에 본사를 둔 GoodRoads는 6개월 동안 1200마일 시범 프로젝트를 진행할 벤더 및 파트너로 선정됐다. 시 조사관들은 회사의 장치를 그들의 차량에 부착했고 도시의 거리 이미지를 캡처했다. GoodRoads는 균열, 포트홀, 유틸리티 패치 및 맨홀 커버 이미지를 분석하여 필요한 수리 작업에 대한 종합적인 뷰를 개발할 수 있도록 했다. 동시에, Good Roads는 AI가 도로 표지판 및 퇴색된 포장 도로 표시 위치를 식별하도록 훈련시켰고, 시는 다른 안전 고려 사항을 검토에 포함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프로젝트 규모를 확대하기 위한 자금 지원이 승인되면, 시와 Good Roads는 시 도로의 나머지 1200마일을 검사할 뿐만 아니라 이미지에 대한 추가 용도를 개발할 계획이다. 궁극적으로, 이 프로젝트의 데이터는 인종, 빈곤 및 필요한 수리의 지리적 집중도와 연관되어 이루어질 예정이다.
▪ 통합 전자 허가: 주 및 지역 –로드아일랜드 주
2012년 로드아일랜드 의회는 업계의 요구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전자적 허가를 요구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계획된 규모와 범위를 지원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벤더를 찾는 데 몇 년이 걸렸지만, 2015년 지나 레이몬도(Gina Raimondo) 주지사는 39개 자치시를 모두 참여시키는 것을 목표로 e-퍼밋을 구현하기 시작했다. 로드아일랜드의 전자 허가는 독특하다. 그것은 지방과 주 정부가 주 및 시 승인을 요하는 허가들에 대해 협력적으로 일할 수 있는 유일한 시스템이다. 이러한 허가는 시 단위에서 시작하여 전자적으로 주 단위로 전송되어 검토 및 승인을 받은 다음, 오랜 기간 동안 분산된 지방 정부로 되돌아간다. 처음으로 허가 과정이 투명해졌다. 신청자는 신청서를 추적하고, 필요한 추가 정보를 업로드할 수 있으며, 신청서가 승인 단계에서 항상 알 수 있다. E-permiting을 통해 애플리케이션부터 발급에 이르기까지 주 전체에서 허용되는 프로세스가 그 어느 때보다 간편하고 빠르며 투명해졌다. 또한,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데 있어서 소프트웨어의 가치를 인정하여, 많은 지방 자치 단체들은 다양한 라이센스 유형을 처리하기 위해 사무소로 소프트웨어 사용을 확대했다.
▪ 경제회복 및 활성화 이니셔티브 디지털 참여 및 서비스 – 캘리포니아 주 칼즈배드시
COVID-19 팬데믹은 칼즈배드의 기업, 소수 및 여성 소유 기업, 접대/관광 기업에 큰 영향을 미쳤다. 전염병의 경제적 피해에 대응하여, 칼스배드 시의 경제 회복 및 활성화 이니셔티브는 기업에 구제책을 제공하기 위한 다각적인 접근법을 만들었다. ERI를 지원하기 위해 구현된 가장 강력한 디지털 참여 및 서비스 툴은 GIS 매핑, 디지털 설문 조사, 데이터 분석, 데이터 시각화 및 통합 데이터였다. 구글과 같은 서비스가 이 기능을 그들의 플랫폼에 추가하기 전까지, GIS 기능은 어떤 식당들이 테이크아웃과 배달 서비스를 위해 열려있었는지를 보여주었다. 또한 분석 및 시각화 도구는 거주자들의 행동이 도시의 COVID-19 환자 수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보여주었고, COVID-19 핫스팟을 식별했다. 시는 또 폐업하더라도 직접 매출을 끌어올리는 이프티 플랫폼을 활용한 전자기프트카드 프로그램으로 상공회의소와 제휴했다. 도시의 "Life in Action" 디지털 인재 플랫폼을 통해 기업은 인재를 발굴하고 일자리를 찾을 수 있었다. 또한 시는 상공회의소, 중앙 비즈니스 지구 협회 및 타깃 마케팅 조직과 파트너십을 맺고 사업 허가 데이터를 사용하여 칼즈배드의 모든 사업체를 대상으로 공동 커뮤니케이션을 실시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