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태광그룹 미디어 계열사 티알엔의 T커머스 채널 쇼핑엔티가 오는 27일 저녁 7시부터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쇼핑엔티가 유튜브를 통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첫번째 라이브 방송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방송은 ‘포장마차’ 콘셉트로 1시간 동안 진행된다. 방송 중에는 겨울철 간편 먹거리를 특별 혜택가로 선보인다. 또한 시청 중 유튜브 스토어를 통해 즉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 고객의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방송 상품으로는 맛과 가성비를 고려해 △부산미도어묵 △신내린 쭈꾸미 △구룡포 과메기 △목살 왕구이 등으로 구성했다.

방송 중에는 실시간 소통을 위한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시청자 대상 퀴즈와 구매 인증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쇼핑엔티는 이번 방송을 시작으로 유튜브 등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커머스 운영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특히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실시간 콘텐츠 기반의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로 삼겠다는 방침이다.

김보람 쇼핑엔티 마케팅팀장은 “이번 유튜브 라이브 방송은 쇼핑엔티가 디지털 플랫폼 기반의 실시간 커머스를 새롭게 시작하는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플랫폼 다변화와 콘텐츠 차별화를 통해 고객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마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