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생성 AI를 위한 1억 달러 프로그램 시작

산업 |입력
아마존은 1억 달러 상상의 AI 혁신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아마존은 1억 달러 상상의 AI 혁신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치열한 AI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아마존이 생성 AI에 중점을 두고 고객과 파트너를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AWS 생성AI혁신센터(Generative AI Innovation Center)라고 불리는 이 프로그램은 AWS 제휴 데이터 과학자, 전략가, 엔지니어, 솔루션 아키텍트 등을 고객 및 파트너와 연결하는 데 1억 달러를 투입하여 기업 혁신을 추구하게 된다.

아마존은 보도자료를 통해 "AWS는 무료 워크샵 참여 및 교육 등을 통해 고객이 모범 사례와 업계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비즈니스에 가장 큰 가치를 창출할 사용 사례를 상상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생성AI혁신센터 책임자이자 AWS의 수석 데이터 사이언스 매니저인 스리 엘라프롤루(Sri Elaprolu)는 1억 달러 투자로 특히 생성 AI와 관련된 '사람, 기술 및 프로세스'에 자금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아직은 좀 애매하지만, 아이디어는 AWS 고객이 새로운 생성 AI 제품 및 서비스를 구상, 설계 및 출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작업을 지원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엘라프롤루는 또 "기업 고객들로부터 생성 AI에 매우 관심이 많다는 소식을 들었다. AWS에서도 도움과 지침을 찾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혁신 센터는 그들이 생성 AI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비즈니스 가치에 부합하는 생성 AI 활용 사례를 식별해 우선순위를 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생성AI혁신센터 프로그램 참가자는 무료 워크숍 참여 및 교육과 함께 코드 생성 서비스인 코드위스퍼러(CodeWhisperer) 및 텍스트 생성 모델을 위한 베드록(Bedrock) 플랫폼과 같은 AWS 제품에 대한 액세스 혜택을 받게 된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