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사 연초 분양 분양 출사표…동탄·연희서 대규모 단지 잇따라 공급

건설·부동산 | 이재수  기자 |입력

DL이앤씨, 경기 동탄2신도시에서 ‘e편한세상 동탄역 어반원’ 1월 분양 SK에코플랜트 서울 서대문에서 ‘드파인 연희’ 1월 분양

'e편한세상 동탄역 어반원' 단지 투시도.(사진제공=DL이앤씨)

내년도 분양시장이 연초부터 수도권 핵심 입지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막을 올릴 전망이다. 대형사 브랜드를 내세운 대규모 단지들이 동시다발적으로 분양을 알리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동탄역 초역세권 ‘e편한세상 동탄역 어반원’, 1월 오피스텔 분양

DL이앤씨는 내년 1월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서 ‘e편한세상 동탄역 어반원’을 분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단지는 동탄2신도시 C14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4층에서 지상 46층, 3개 동, 아파트 610가구와 지하 3층~지상 26층, 1개 동, 주거형 오피스텔 240실로 조성된다.

앞서 공급된 아파트(분양전환 공공임대주택) 일반공급은 지난 8월 평균 75.28대 1의 높은 경쟁률로 마감되며 입지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번에 공급되는 물량은 주거형 오피스텔은 전용면적별로 △34㎡OA 72실 △59㎡OA 120실 △59㎡OB 48실로 구성된다.

단지는 GTX-A·SRT 동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입지가 강점이다. GTX-A 이용 시 동탄역에서 수서역까지 약 20분대 이동이 가능해 강남 접근성이 뛰어나다. 인근 버스 노선을 통해 강남, 판교, 서울역, 인천·김포공항 등 주요 거점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경부고속도로, 동탄대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동탄역 상권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동탄점,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동탄점, 동탄역 그란비아스타 등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문화센터와 연계된 교육·스포츠·레저 프로그램을 일상에서 누릴 수 있다는 점도 수요자 선호 요인으로 꼽힌다.

미래가치 역시 주목된다. 2028년 GTX-A 삼성역 연장, 2029년 개통을 목표로 한 동탄인덕원선, 2028년 개통 예정인 동탄 트램 등 굵직한 교통 개발이 예정돼 있다. 여기에 경부고속도로 상부공간 공원화 사업이 2027년 완료될 예정으로, 동탄터널 상부에 축구장 12배 규모의 대형 공원이 조성된다.

상품성도 강화했다. 전용 59㎡를 중심으로 1.5룸·2룸 구조를 적용해 1~2인 가구 수요를 겨냥했고, 남동·남서향 위주 배치로 일조와 조망을 고려했다. 라운지카페(무인), 멀티룸 등 주거형 오피스텔 특화 커뮤니티도 마련된다.

비규제 지역 내 비규제 상품이라는 점도 장점이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이나 거주지,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100%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한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아파트 청약 시 무주택 자격도 유지할 수 있다. 전매 제한 역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입주는 2028년 7월 예정이다.

SK에코플랜트, 서울 첫 ‘드파인’…연희동 재개발로 하이엔드 시장 공략

드파인 연희 지역도 (사진=SK에코플랜트)
드파인 연희 지역도 (사진=SK에코플랜트)

서울에서는 SK에코플랜트가 프리미엄 브랜드 ‘드파인(DE’FINE)’을 처음 선보인다. SK에코플랜트는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533-5번지 일원(연희1구역 재개발)에 들어서는 ‘드파인 연희’를 내년 1월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9층, 13개 동, 총 959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332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72가구 △74㎡ 24가구 △75㎡ 23가구 △84㎡ 112가구 △115㎡PB 1가구다.

드파인은 SK에코플랜트가 2022년 론칭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로, 지난해 부산 ‘드파인 광안’에서 평균 13.1대 1, 최고 47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번 연희동 분양은 서울 첫 적용 사례로, 전통 부촌 연희동의 주거 헤리티지와 프리미엄 상품성을 결합한 상징적 단지라는 평가다.

입지 여건도 뛰어나다. 경의중앙선 가좌역을 이용하면 DMC역과 홍대입구역이 각각 한 정거장 거리다. 2·6호선 등 주요 노선 환승도 수월해 서울 주요 업무지구 접근성이 우수하다. 대장홍대선(예정), 서부선 경전철(계획) 등 추가 교통 호재도 예정돼 있다. 차량 이용 시 내부순환로 연희IC를 통해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진입이 쉽다.

자연환경과 교육여건도 강점이다. 홍제천이 단지 앞을 흐르고, 궁동근린공원과 안산도시자연공원이 인접해 있다. 연희초, 서연중, 경성중·고, 가재울고 등 명문 학군과 연세대·홍익대·명지대 등 대학가도 가깝다. 가재울뉴타운 생활 인프라와 신촌 세브란스병원 등 의료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상품 설계 역시 프리미엄급이다. 남향 위주 배치와 4베이 판상형 구조(일부 제외), 조망형 창호 적용으로 개방감을 높였다. 드레스룸과 팬트리 등 수납 특화 설계도 적용된다. 여기에 홈 IoT 기반 라이프스타일 솔루션 ‘홈닉(Homeniq)’을 도입해 스마트홈 제어, 커뮤니티 예약, 에너지 관리 등을 지원한다.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사우나, 게스트하우스, 북카페, 독서실, 키즈·돌봄 시설 등 하이엔드 단지에 걸맞은 구성을 갖춘다.

견본주택은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9년 1월 예정이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