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욱, 축구 스타 인기 투표 1위 등극

사회 | 박지환  기자 |입력
조영욱(출처=나무위키)
조영욱(출처=나무위키)

|스마트투데이=박지환 기자| 2025년 4월 24일 디시트렌드 축구 스타 투표에서 FC서울 공격수 조영욱이 총 342표를 얻으며 1위를 차지했다.

조영욱, 팬심으로 증명한 '서울의 에이스'…디시트렌드 축구 투표 1위

"조영욱 선수를 응원합니다"라는 팬의 메시지가 보여주듯, 그의 꾸준한 활약은 팬덤의 지지를 확고히 다졌다.

조영욱은 2018년 FC서울에 입단한 이후 공격 전방에서 꾸준히 이름값을 해왔다. 2025시즌 현재까지 9경기 출전 1득점이라는 기록과 함께 BEST11 선정 1회 성과를 기록 중이다.

고려대 출신의 그는 프로 입단 이후 매 시즌 성장곡선을 그려왔으며, 최근에는 단순한 골게터를 넘어 경기 운영과 연계 플레이에서도 중심축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그라운드 안팎에서 팬과의 교감을 이어가고 있는 그는 서울을 대표하는 프랜차이즈 스타로 입지를 굳혔다.

원기종 2위…중위권 돌풍 이끄는 신예

2위는 총 311표를 받은 원기종이 차지했다. 팬들은 “멋있다..!”는 짧은 메시지로 그의 기량에 박수를 보냈으며, 경기장 안에서 보여주는 에너지 넘치는 움직임과 찬스 메이킹이 주목받고 있다. 경기에서의 인상적인 드리블 돌파와 안정된 볼 배급은 중위권 팀의 흐름을 바꾸는 동력으로 작용 중이다.

▲인기투표 순위 (4월 24일) ⓒ디시트렌드
▲인기투표 순위 (4월 24일) ⓒ디시트렌드

3~5위, 초접전 중상위권

3위 야고(295표)

4위 박진성(293표)

5위 기성용(292표)

6~10위, 개성과 실력 갖춘 스타들

정승원

손흥민

린가드

마사

강상우

이번 투표는 국내파 스타들의 선전과 함께 기존 톱클래스 선수들, 그리고 새로운 이름들의 공존 구도가 돋보였다. 조영욱을 필두로 한 실력파 선수들의 약진이 당분간 팬심의 중심을 이끌어갈 전망이다.

이번 투표는 4월 27일까지 진행되며, 주간 투표에 대한 최종 결과는 4월 28일 디시트렌드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치열한 순위 경쟁 속 팬들의 열띤 응원이 계속될 전망이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