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강일지구 마지막 분상제 민간분양 아파트...‘고덕 강일 대성베르힐’ 5월 공급

글로벌 | 이재수  기자 |입력

서울 첫 ‘대성베르힐’ 브랜드… 총 613세대, 전용 84·101㎡ 구성

고덕 강일 대성베르힐 투시도 (사진=디에스종합건설)
고덕 강일 대성베르힐 투시도 (사진=디에스종합건설)

|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서울 고덕 강일지구에서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민간 분양 아파트 ‘고덕 강일 대성베르힐’이 오는 5월 분양에 나선다.

‘고덕 강일 대성베르힐’은 서울시 강동구 상일동 43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15층, 13개 동, 전용면적 84·101㎡ 총 613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별 세대수는 △전용 84㎡A 173세대 △전용 84㎡B 126세대 △전용 84㎡C 130세대 △전용 101㎡ 184세대다. 시행은 디에스종합건설㈜, 시공은 디에스종합건설㈜와 대성베르힐건설㈜가 공동으로 맡는다.

‘고덕 강일 대성베르힐’이 들어서는 고덕 강일지구는 택지개발지구로 대규모 주거 단지를 비롯해 상업, 업무, 교육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향후 주거 환경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 5호선 강일역 도보 역세권, 바로 앞 초등학교 예정

‘고덕 강일 대성베르힐’은 지하철 5호선 강일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여의도, 광화문, 마곡 등 서울 주요 업무 지구로 환승 없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상일IC와 강일IC가 인접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세종포천고속도로, 올림픽대로 등 다양한 도로망을 통해 차량 이동도 용이하다.

교육 환경 또한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 (가칭)강솔초등학교 강현캠퍼스가 2029년 3월 개교 예정이며, 강명초, 강명중, 강일고 등 다양한 학군과 함께 명문 학군으로 꼽히는 한영외국어고등학교와 배재고등학교도 인근에 위치한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장점이다. 고덕 강일지구 인근에는 코스트코, 이마트, 스타필드 하남 등 대형 상업 시설이 자리하고 있으며, 최근 이케아 강동점 개점과 CGV 입점으로 주거 편의성이 더욱 향상됐다. 단지 바로 맞은편에는 근린생활시설 용지가 위치해 다양한 편의 시설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 외에도 강동경희대병원, 강동아트센터 등 의료·문화 시설 접근성도 뛰어나다.

‘고덕 강일 대성베르힐’은 인근에 조성 예정인 근린공원과 연결되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벌말근린공원, 능골근린공원, 고덕수변생태공원, 미사호수공원 등 다양한 공원들이 주변에 위치해 자연 친화적인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과 차별화된 설계도 도입된다.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한 운동 시설과 다함께돌봄센터, 어린이집, 작은 도서관 등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하고, 전 세대 개방형 발코니를 적용해 주거 공간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고덕 강일 대성베르힐’ 시공을 맡은 디에스종합건설㈜·대성베르힐건설㈜는 인천 영종, 검단신도시, 루원시티, 경기 양주 옥정지구 등 수도권 주요 지역에서 성공적인 분양 실적을 기록한 바 있으며, 부산 에코델타시티, 일광지구, 광주 첨단2지구 등 지방 주요 지역에서도 활발한 분양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전남 함평군에서 명품 골프장 ‘베르힐컨트리클럽’을 운영 중이며, 오는 5월에는 인천 영종에 ‘베르힐컨트리클럽 영종’ 개장을 앞두고 있다.

한편, ‘고덕 강일 대성베르힐’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동구 상일동 산 77-22에 마련될 예정이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