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로 구현한 윤동주 시인은?..삼일절 특별영상

경제·금융 |입력

KB국민은행, ‘시인 윤동주’ 서거 80주기 헌정 영상 공개

삼일절 특별 영상 ‘우리가 사랑하는 시인, 윤동주’ 영상 속에서 AI 구현한 시인 윤동주의 모습. [출처: KB국민은행]
삼일절 특별 영상 ‘우리가 사랑하는 시인, 윤동주’ 영상 속에서 AI 구현한 시인 윤동주의 모습. [출처: KB국민은행]

|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KB국민은행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삼일절 특별 영상 ‘우리가 사랑하는 시인, 윤동주’ 영상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독립운동 기념사업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020년부터 ‘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 영상을 제작해왔다. 

올해 삼일절과 윤동주 서거 80주기를 맞아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함께 열다섯 번째 영상 ‘윤동주’ 편을 기획했다. 지난해 KB국민은행과 자립준비청년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한 배우 김남길이 해설을 맡았다.

‘우리가 사랑하는 시인, 윤동주’ 영상은 일제강점기의 시인이자 독립운동가 윤동주의 삶을 조명했다. 윤동주는 27년의 짧은 생애를 살았지만, 독립에 대한 소망을 담은 작품들로 한국 문학사와 독립 운동사에 큰 족적을 남겼다. 

특히 KB국민은행은 작년 광복절에 공개한 ‘이육사’ 편에 이어 이번 영상 제작에 생성형 AI(인공지능)를 활용했다. 흑백 사진으로 남은 윤동주 시인의 모습을 영상으로 구현해 생동감과 몰입도를 높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윤동주 시인의 서거 80주기를 맞아 그의 독립정신을 다시 한번 많은 분들에게 알리고자 영상을 기획하였다”라며, “올해 광복 80주년을 맞아 잊혀 가는 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 영상 제작 이외에 ‘독립영웅 11인의 청춘 미술전’, 독립운동가 후손의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 ‘대한의 보금자리’ 등 독립운동 기념사업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