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김세형 기자| 휠라홀딩스가 회사 이름을 변경한다. 휠라홀딩스는 다음달 31이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일부 정관 변경의 건을 논의한다.
핵심은 사명 변경이다. 현재 휠라홀딩스( FILA HOLDINGS CORPORATION)를 미스토홀딩스(MISTO HOLDINGS CORPORATION)으로 바꾼다.
휠라홀딩스는 지난 2020년 지주회사와 사업자회사로 분할하면서 현재의 휠라홀딩스라는 이름을 갖게 됐다.
'misto'는 이탈리아어로 형용사로서는 섞은, 혼합의, 혼성의 라는 뜻을 갖고 있다. 남성형 명사로는 섞음, 혼합물의 뜻을 갖고 있다. 이탈리아 요리 명칭에 사용될 때는 '모듬'으로 번역된다.
휠라홀딩스 산하에 휠라코리아는 물론이고 어쿠시넷 등이 있는 만큼, 모듬의 의미로 채택하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휠라홀딩스는 2023년 7월 홍콩에 미스토브랜드홀딩스(Mist‘o Brand Holdings Limited)를 세웠고, 지난해엔 중국 상하이에 미스토브랜드매니지먼트(Misto (Shanghai) Brand Management Co., Ltd.)도 세웠다.
미스토브랜드홀딩스는 휠라 브랜드 외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기 위한 목적에서 설립됐다. 중국 사업에 보다 역량을 쏟기 위한 행보로도 해석된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