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김세형 기자| 솔루엠(대표 전성호)이 동남아시아 시장 확장에 역량을 쏟고 있다.
솔루엠은 말레이시아 최대 통신사인 ‘셀콤디지’와 전자가격표시기(ESL)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8월 태국 대형 유통 체인인 ‘마크로’로부터 ESL을 수주한데 이은 성과다.
셀콤디지는 약 203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말레이시아 1위 통신사로, 시장 점유율은 40%에 달한다. 셀콤디지가 최근 대대적인 리브랜딩을 추진하면서 솔루엠과 계약이 성사됐다.
기존의 오프라인 매장을 체험형 공간으로 전환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셀콤디지의 목표와, 뛰어난 기술력으로 이를 구현할 수 있는 솔루엠의 역량이 맞아떨어진 결과라는 설명이다.
솔루엠은 "ESL 외에 디지털 사이니지를 추가 도입하기로 하고 시기와 구체적인 방식을 논의하고 있다"며 또 "셀콤디지의 경쟁사 중 하나 역시 일부 매장에 ESL을 시범 설치하였으며, 단계적으로 매장 확대 적용을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솔루엠은 동남아를 미래 유망 시장으로 보고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 나가고 있다. 올 상반기 싱가포르와 호주에 판매 법인을 새로 설립하였으며, 이달 중 베트남 판매 법인 개소를 앞두고 있다. 이 밖에도 싱가포르 법인에서 A/S 인력을 지원하던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에도 사무소 설치를 계획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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