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이주영 기자| LGU+(대표 황현식)는 17개 홈쇼핑 채널의 방송과 상품을 한데 모아 쇼핑 정보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U+tv 전용 쇼핑 플랫폼 ‘한눈에쇼핑’을 개편하며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고 10일 밝혔다.
LGU+는 2021년 말 ‘한눈에쇼핑’를 출시한 이후 고객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지속 개선, 8월 말 기준 누적 이용자 수 300만명을 기록했다.
전체 U+tv 가입자의 60%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방송 시청시간도 꾸준히 늘어 월 기준 37만 시간, 누적 440만 시간을 달성했다.
한눈에쇼핑에서 방송 시청 후 홈쇼핑사 모바일 판매 사이트로 접속해 실제 구매까지 하는 고객의 비율은 최대 29%에 달했다.
고객이 시청하다가 관심이 있어 홈쇼핑사 모바일 판매 사이트로 이동 시, 10번 중 3번은 실제 구매를 진행하는 셈이다.
많은 관심에 힘입어 LGU+는 고객 편의성을 보다 높이기 위해 ▲리모컨 녹색 버튼을 누르면 바로 스마트폰으로 연결할 수 있는 ’모바일 주문’ ▲패션∙미용∙식품∙가전 등 ‘카테고리별 상품 검색’ ▲할인 쿠폰 등 모든 할인 혜택을 적용한 최종 가격을 표시해주는 ‘한눈에 특가’ 등 신규 기능을 적용했다.
향후 LGU+는 고객 이용 데이터와 홈쇼핑사의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특성과 쇼핑 여정을 분석해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실제로 홈쇼핑 채널의 주시청자층이 전통적으로 50~60대 여성인 것에 비해, 한눈에쇼핑 이용 고객의 평균 연령은 40대, 남녀 비율은 5:5로 나타났다.
이를 토대로 타깃 고객의 선호 상품 편성부터 할인 제휴, 효과 분석까지 홈쇼핑사와 적극 협업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박찬승 LGU+ 홈니버스그룹장(상무)은 ”홈쇼핑의 생동감과 온라인 쇼핑의 편의성을 접목하여 홈쇼핑사 고객 저변 확대를 돕는 ‘홈쇼핑의 보완재’ 역할을 하는 플랫폼’”이라며, “고객 이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니즈를 기민하게 파악해 차별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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