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젠, 중동 계약 체결하더니..최대주주가 자사주 매입

글로벌 | 김세형  기자 |입력

|스마트투데이=김세형 기자| 펩타이드 바이오 케어젠 최대주주가 자사주를 매입했다. 중동 지역 공급 계약 체결을 발표한 직후다. 

정용진 케어젠 대표는 주식 대량 보유 상황 보고를 통해 17일 회사 주식 1만200주를 주당 2만3137원에 매입했다고 보고했다. 2억4000만원 상당이다. 

정 대표는 케어젠 창립자로서 회사 지분 64.1%를 보유해왔다. 경영권 강화와는 거리가 먼 주식 취득이다. 이번 취득에 따라 0.02% 증가했다. 

정 대표는 이에 앞서 지난 2월 회사 주식 5010주를 주당 2만2651원씩 총 1억1300만원을 들여 매입한 바 있다. 

지난 2월 케어젠의 홈페이지 내 보도자료 코너는 해외 박람회 참가 안내가 주를 이뤘다. 

케어잰 홈피 보도자료 코너 캡처.
케어잰 홈피 보도자료 코너 캡처.

최근 들어서는 해외 제품 출시 및 공급 계약 체결 소식으로 바뀌었다. 

지난달 13일 혈당관리 건기식 프로지스테롤 제품이 파키스탄 건기식 승인을 마쳤다. 최근 현지 업체가 TV 광고를 통해 본격 마케팅에 나섰다. 

지난달 17일에는 이란에서 프로지스테롤 런칭행사를 진행되고, 현지 의사들에 의한 처방 판매가 시작됐다. 

이 때 이란 현지에서 진행해 온 임상시험 결과도 함께 발표됐다. 

회사측이 내놓은 임상시험 결과에 따르면 프로지스테롤을 꾸준히 복용할 경우, 혈당강하 뿐만 아니라 1차 지표인 지방간의 중증도 개선 및 치유 효과의 유의성이 확인됐고, 2차 지표인 HbA1C 감소, 인슐린 저항성 감소, 간기능 지표 개선, 중성지방 및 LDL콜레스테롤 지표 등의 감소 효과가 유의적으로 확인됐다. 

특히 지난 11일 케어젠은 이란과 오만, 튀르키예 등 중동 3개국 현지 파트너와 향후 5년간 시술 뒤 즉각 효과가 발현되는 'CG-Dimonoᴾᵀˣ' 필러와 주름개선 및 피부탄력 개선에 효과가 있는 홈케어용 PTx 화장품, 그리고 관절필러 등 3종 제품에 대해 총 1886억원 규모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CG-Dimonoᴾᵀˣ 필러의 경우 6월 160만불 규모로 첫 선적이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케어젠 주가는 하루 종일 약세를 보이다 장막판 나온 자사주 매입 공시에 힘입어 전 거래일보다 1.51% 상승한 2만3550원에 거래를 마쳤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