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영양제, 좋은 제품 잘 고르는 방법은

글로벌 |김세형 |입력

닥터레이 좋은 영양제 선택법 제시

닥터레이 이미지
닥터레이 이미지

최근 반려동물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관심이 커지면서 반려동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영양제 시장 규모도 꾸준히 커지고 있다.

네이버와 카카오 포털의 메인 홈페이지에서 반려동물 영양제 광고를 보는 것도 흔해졌다. 
 
시장 성장 속도와는 다르게 아직 법적 제도, 관리 등은 많이 부족한 상황에서 보호자들은 어떤 제품을, 어떤 브랜드를 믿고 이용할지에 대한 고민, 의혹, 불안이 증가하고 있다. 

믿을 수 있는 제조자, 제조 시설, 판매처, 브랜드를 고를 수 있는 방법이나 가이드가 부족하다. 특히 최근 고양이 사료 관련 이슈가 터지면서 제조사에 대한 불안감은 더욱 증폭되고 있는 상황이다.

눈길을 확 잡아끄는 광고만 보고 사도 될까?  

프리미엄 반려동물 영양제 브랜드 닥터레이를 전개하는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이하 KNRC)에서 10일 반려동물을 위한 영양제 고르는 방법을 제시했다. 

KNRC는 우선 전문가가 설계했는지 확인할 것을 권고했다. 

컨셉 원료 몇 가지만 넣어서 간식 형태로 만드는 영양제가 아닌 영양학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는 수의사가 원료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반려동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인증된 원료들을 조합했는지가 매우 중요하다.

두번째로는 안정성을 인증 받은 믿을 수 있는 시설에서 생산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생산 원가를 낮추기 위해 기본적인 인증과 설비만 갖춘 것이 아닌. 관리되어 영양제 본연의 기능을 충실히 구현할 수 있는 생산 시설을 이용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단다. 

이러한 시설을 확인하는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cGMP 같은 확실한 인증을 받은 시설인지 검토하는 것이다.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란, 제조시설 내 엄중한 공정관리와 식품 및 의약품 제조 공정에서 발생될 수 있는 착오를 방지하고, 오염을 최소화하여 안정성이 높은 식품과 의약품을 제조하는데 중점을 둔 제도이다.

cGMP(Current Good Manufacturing Practice )는 여기서 더 나아간다. 

cGMP는 미국의 식품의약국(FDA)에 의해 인증된 최고 수준의 GMP(우수 제조 관리 기준)이다. 통상 우리나라에서는 우수의약품품질관리기준으로 번역해서 사용하는데 그만큼 안전성에 중점을 뒀다는 의미다. 

이는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표준이라고 할 수 있다. 
 
cGPM인증 왜 중요할까? 

cGMP 인증은 제조 공정의 투명성과 안전성을 국제적으로 인증 받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신뢰성을 크게 높여 준다.

가끔 원료의 과용, 오용 또는 원료의 유통 및 보관 문제로 인한 사고가 발생했다는 뉴스들이 전해진다. cGMP 인증 시설에서 제조한다는 것은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현저하게 줄어들며,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을 보장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KNRC는 "KNRC는 국내 최고의 반려동물 영양학 수의사인 정설령 원장이 대표로 있으며, 모든 제품의 원료 선택에서부터 수의학적 지식과 실증 사례를 바탕으로 직접 설계하고 있다"며 "cGMP 인증을 받은 최고 수준의 품질과 안전성을 보장하는 로빈슨 파마사에서 제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닥터레이 영양제는 cGM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제조한 국내 유일 반려동물 영양제 브랜드"라고 강조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