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 대거 갖춘 ‘다세권’ 단지 주목해야

글로벌 | 김윤진  기자 |입력
익산 부송 아이파크 투시도
익산 부송 아이파크 투시도

단지 가까이에서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다세권’ 단지가 분양시장에 대세로 굳어지고 있다. 생활의 편리함뿐만 아니라 삶의 질까지 동시에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세권’은 어느 한쪽의 인프라에만 특화된 것이 아니라 교통, 교육, 편의시설 등 여러 인프라를 동시에 고르게 누릴 수 있는 곳을 말한다. 이렇게 ‘팔방미인형’ 단지는 실거주에 유리하면서도 수요의 유입이 꾸준하게 이뤄지기 때문에 환금성이 좋다. 요즘처럼 수요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가장 적합한 단지인 셈이다.  

실제로 분양시장에서는 다세권 단지가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 3월 서울 서대문구에서 분양한 ‘경희궁 유보라’는 서울 지하철 3·5호선 더블역세권에 경기초, 금화초, 인창중·고, 동명여중 등 교육 인프라를 갖췄고 독립문 문화공원·서대문독립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어 1순위 평균 경쟁률 124.37대 1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지방에서도 마찬가지로 다세권 단지는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1월 충남 아산시에서 분양한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는 52.58대 1의 높은 1순위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백화점, 대형마트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고 단지 앞 학교 도보권 교육환경을 갖췄으며 탕정일반산업단지, 삼성디스플레이 등의 직주근접 단지로 눈길을 끌었다. 

이렇듯 다양한 인프라를 갖춘 다세권 단지는 올해 분양시장에서도 계속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거기에 대형 건설사 브랜드까지 갖췄다면 금상첨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전북 익산시 부송동 일원에 짓는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오는 10일 당첨자 발표를 앞두고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5개 동, 전용면적 84~123㎡, 총 511세대로 구성된다. 

도보 거리에는 궁동초, 어양중이 위치하고 국영수 외 영재교육, 예체능 과목 등 다양한 유형의 학원가들이 밀집해 있는 영등학원가가 인접하여 우수한 교육 여건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 홈플러스(익산점), 롯데마트(익산점), CGV 익산, 익산종합병원, 익산예술의전당 등이 있다. 무왕로, 선화로 등 직주근접 교통망과 KTX익산역, 익산IC 등을 통해 익산 시내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 이동을 빠르게 할 수 있다. 익산시에 첫 공급되는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로 희소성과 상징성도 확보했다. 

동문건설은 경기 평택시 화양지구 일원에 짓는 '평택 화양 동문 디 이스트'의 1순위 청약 접수를 8일에 진행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대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07㎡, 총 753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평택 화양 동문 디 이스트'는 단지 인근에 초·중·고교 부지가 계획돼 있고, 중앙공원(예정), 너른뜰 체육공원 등이 가까이에 있다.

금강주택은 경기 오산시 세교2지구에 짓는 ‘오산세교2 오산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의 1순위 청약 접수를 8일에 진행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8개 동, 전용면적 84㎡, 총 730세대 규모다. GTX-C(예정) 오산역이 가깝다. 단지 바로 앞에는 초, 중교가 신설 예정이다. 

두산건설은 대구시 북구 학정동 일원에 짓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시티’를 5월에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4개 동, 전용면적 84~191㎡, 총 1098세대 규모로 공급된다. 인근에 대구 지하철 3호선 학정역이 위치해 있으며 안심~서변~읍내~달서를 잇는 4차순환도로 완전 개통으로 광역 교통망이 형성돼 있다. 칠곡경북대학교병원과 홈플러스,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 칠곡3지구의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롯데건설은 부산시 부산진구 양정3구역을 재개발해 짓는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을 5월에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8층, 10개 동, 전용면적 39~110㎡, 총 903세대로 구성되며 이 중 전용면적 59~110㎡, 489세대를 일반분양한다. 부산지하철 1호선 양정역 역세권이다. 걸어서 가능한 학교가 주변에 있고 생활 편의시설 이용도 쉽다. 

효성중공업은 경기 성남시 중원구 중1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을 통해 짓는 ‘해링턴 스퀘어 신흥역’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아파트 15개 동 1972세대, 오피스텔 2개 동 240실 규모로 지어진다. 이 중 아파트 전용면적 59~84㎡ 1311세대, 오피스텔 전용면적 26~36㎡ 138실이 일반에 분양된다. 지하철 8호선 신흥역과 직통 연결되는 역세권 입지의 단지다. 판교 테크노밸리 이동이 쉽고 도보권에는 초, 중, 고교도 위치해 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