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 학세권 '이천 롯데캐슬 센트럴 페라즈 스카이' 분양

글로벌 | 김윤진  기자 |입력
이천 롯데캐슬 센트럴 페라즈 스카이 제공
이천 롯데캐슬 센트럴 페라즈 스카이 제공

최근 아파트 매매거래가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인 30~40대 중심으로 이뤄지면서 학교와 가깝고 면학 분위기가 좋은 학세권 단지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26일 한국부동산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총 13만3042명으로 가장 많은 1순위 청약자가 몰렸던 ‘동탄레이크파크 자연앤 e편한세상’은 이솔초, 서연중, 서연고, 서연이음터도서관 등 우수한 교육 여건을 갖추고 있다. 

총 6만9917명으로 지방에서 가장 많은 1순위 청약자가 몰린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도 서경초·중과 서현중, 서원고, 충북사대부중·고, 충북예고 등 우수 학교들이 밀집해 인기가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학세권 단지로 수요자들이 몰리는 것은 어린 자녀가 있어 교육을 중요시 하는 3040세대가 분양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초, 중, 고가 형성된 트리플 학세권 단지는 12년간 이사 걱정 없이 원스톱 교육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높다.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 일원에 49층 초고층으로 들어서는 ‘이천 롯데캐슬 센트럴 페라즈 스카이’ 아파트가 분양 예정을 알리면서 학세권 수요층의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는 연면적 162,689㎡, 지하6층~지상49층 3개동의 총 853세대로 지어지며 이 중 아파트 801세대의 분양을 진행할 예정이다. 풍부한 채광과 통풍을 확보한 남향위주의 4Bay 설계를 적용하고 주거층의 선호도가 높은 평형인 84~122㎡으로 조성된다.

특히 단지 인근에는 안흥초, 이천중, 이천제일고 등이 인접해 자녀들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트리플 학세권을 갖추고 있다. 또 시립도서관, 시립박물관, 청소년문화센터(예정) 등 우수한 교육 인프라도 형성되어 있다.

단지 가까이에 들어설 예정인 이천 청소년생활문화센터는 지하1층, 지상 4층의 규모로 이천시와 경기도교육청이 학생들을 위한 첨단기술 인재육성 공간, 청년 창업지원공간 등을 제공하는 교육특화시설이다. 여기에 청소년을 위한 강의실, 디지털 교육실, 실습실, 스터디룸 외에도 지역주민들을 위한 근린생활형 체육시설, 공공도서관 등도 갖춰진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갖춰져 있다. 단지 인근 경강선 이천역은 강남까지 40여분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영동고속도로, 제2중부고속도로,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와 이천종합터미널 등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용이하다.

무엇보다 지난 25일 국토교통부에서 ‘교통 분야 3대 혁신 전략‘을 통해 2기 GTX 추진을 위해 A·B·C 노선 연장안과 D·E·F 노선 신설 계획을 발표하면서 수요층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신설노선인 GTX-D노선은 인천공항과 김포 장기에서 각각 시작된 노선이 분기점인 부천 대장에서 만나 삼성까지 이어지고, 다시 이곳에서 잠실·강동·교산을 지나는 '팔당 종점'과 모란·이천을 지나는 '원주 종점'으로 나뉜다. 이로써 이천 일대의 광역교통망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또 자연환경과 인프라도 돋보인다. 안흥지, 중리천, 중리천변 수변공원, 안흥유원지, 이천온천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과 롯데마트, 경기의료원 이천병원, 이천파티마병원, 신안흥상업지구, 이천 구도심상권, 동파먹자골목 등 다양한 편의 인프라도 조성되어 있다.

분양 관계자는 “SK하이닉스, 신세계푸드, 하이트진로, 오비맥주, 팔도 등 다수의 기업들도 가까운 직주근접 입지로 관련 종사자들과 3040 젊은 세대의 주목을 받고 있다”단지 환경 자체가 우수하고 폐기물처리시설, 숙박업소, 유흥업소 등 유해시설이 들어설 수 없는 점은 학부모가 아닌 일반 실수요자들에게도 거주 선호도를 높이는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천 롯데캐슬 센트럴 페라즈 스카이’ 분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재 운영 중인 분양홍보관에서 청약 상담 및 분양에 관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