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브이디컴퍼니와 ‘U+서빙로봇 푸두봇’ 출시

글로벌 |입력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국내 서빙로봇 시장 1위 기업 브이디컴퍼니(대표 함판식)와 외식업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첫 협업 상품인 ‘U+서빙로봇 푸두봇’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두봇은 음료와 국물 메뉴도 흔들리지 않게 설계된 서빙 최적화 로봇으로 대형 트레이가 탑재돼 십 여개의 반찬과 4인 기준 식사를 무리 없이 서빙할 수 있다. 무인‧자동화 솔루션과 연동돼 단순 서빙을 넘어 메뉴 주문부터 퇴식까지 매장 자동화를 가능케 한다.

LG유플러스는 다양한 로봇 라인업을 구축해 서빙로봇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양사가 서빙로봇 유통‧서비스 분야에서 축적해 온 역량을 토대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목표다.

아울러 보다 쉽고 편한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서빙로봇과 소상공인 전용 통신상품, CCTV, 매장 자동화 솔루션을 하나로 엮은 패키지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임장혁 기업신사업그룹장(전무)은 “서빙로봇 시장에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유한 브이디컴퍼니와 사업 협력을 추진함으로써 LG유플러스가 로봇 시장에서 조기 안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수한 성능의 로봇과 통신 및 다양한 솔루션들을 통합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소비자의 경험가치를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