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코리아, 리텍과 대형 전기트럭 노면 청소차 개발 협약

글로벌 |입력

볼보트럭코리아(대표이사 박강석)는 특장차 제조기업 리텍(Retech)과 지난 12일 세종시 연동면 소재 리텍 본사에서 대형 전기트럭 노면 청소차 개발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12일 열린 리텍 주관의 제1회 e-모빌리티쇼에서 협약식을 진행했으며, 볼보 전기트럭의 상부 장치 전동화 개발 관련 기술협약에 대해서도 발표했다.

협약을 통해 볼보트럭과 리텍은 승용차 대비 탄소배출량이 많은 대형트럭의 전동화 전환에 속도를 내고, 대형 전기트럭 노면 청소차 개발은 물론 국내 특장 시장에서 볼보 대형 전기트럭의 보급을 가속화하기 위한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볼보트럭코리아는 국내 최대 특장차 제조기업인 리텍과의 협약으로 우수한 성능의 볼보 대형 전기트럭 노면 청소차를 공동 개발할 수 있게 돼 기쁘고 이번 협력을 계기로 특장 부문에서도 전기트럭으로의 전환이 가속되길 희망한다”며 “업계의 다양한 운송 요구사항을 충족하며 고객들이 당면한 지속가능성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또 한 번의 중요한 계기라고 생각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위해 볼보그룹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