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한섬이 국내 여성복 1위 브랜드 타임 론칭 30주년을 맞아 글로벌 버전 '더 타임'을 선보이고, 해외 패션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섬은 6일 신규 라인 ‘더 타임(THE TIME)’을 출시하고, 서울 서초구 서울웨이브 아트센터에서 국내외 유통‧해외 패션관계자, 우수 고객 등을 초청해 패션쇼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섬이 1987년 창사 이후 자체 패션쇼를 여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패션쇼에서 한섬은 타임의 시그니처 제품인 테일러링 재킷 등을 재해석한 가을·겨울 시즌 제품 총 100여 종 가운데 50여 종을 공개했다.
'더 타임'은 글로벌 시장 공략에 맞춰 디자인부터 소재, 패턴까지 기존 제품과 차별화를 꾀했다. 기존 한국인 체형에 맞춰진 패턴들을 범용성 높은 와이드 핏으로 바꿨고, 팔 길이 또한 기존 제품보다 0.5~1cm 가량 길게 제작했다. 셔츠의 경우 부드러운 소재를 선호하는 북미·유럽 고객들의 취향에 맞춰 실크 소재 사용도 늘렸다.
한섬은 이번 패션쇼에서 고객들의 반응을 면밀히 살핀 뒤 다음 시즌 상품 기획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내년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 본격 나선다는 구상이다.
한섬은 이를 통해 향후 5년 내 타임 매출 규모를 5000억원 대로 확대해 글로벌 명품(名品)에 버금가는 최상위 브랜드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한섬 관계자는 “30년간 국내 여성 패션 시장을 선도한 타임의 업력과 10여 년간 쌓아온 한섬의 글로벌 시장 진출 노력을 바탕으로 타임을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퀀텀점프시킬 것”이라며 “글로벌 패션 브랜드서의 지속 성장과 신규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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