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김해 ‘더샵 신문그리니티’ 내달 분양 예정

글로벌 | 이재수  기자 |입력

지상 최고 29층 10개동…전용 84~102㎡·1146세대 분양

더샵 신문 그리니티 투시도(사진제공. 포스코이앤씨)
더샵 신문 그리니티 투시도(사진제공. 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옛.포스코건설)가 내달 경남 김해에서 ‘더샵 신문그리니티’ 분양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경상남도 김해시 신문동 신문1지구 A7-1블록에 들어서는 '더샵 신문그리니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0개동, 총 1146세대 규모다. 타입별로는 △84㎡ 652가구 △102㎡ 494가구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게 주거 여건을 제공하는 평면으로 구성된다.

‘더샵 신문그리니티’ 단지명은 포스코이앤씨의 '더샵'과 녹색과 무한대를 뜻하는 '그린(Green)' 및 '인피니티(Infinity)'를 조합해 만들었다. 공원과 녹지 등 자연으로 둘러싸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리는 아파트를 상징한다.

포스코이앤씨는 '더샵 신문그리니티'에 ESG 경영철학을 담은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세대 내부에 내구성과 친환경성이 우수한 포스코의 강건재와 자원순환형 마감재를 적용하는 등 탄소중립경영을 실천한다.

차별화된 설계도 돋보인다.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위해서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가 주차장 기둥에 추가적으로 설치되며, 스마트홈 서비스인 아이큐텍(AiQ TECH)으로 조명·난방·가스차단·환기 등을 외부에서도 제어할 수 있다. 승강기 내부에는 UV-C LED 살균 조명을 설치했다. 

'더샵 신문그리니티'는 녹지환경과 천변환경을 모두 갖췄다. 용두산과 반룡산이 인근에 위치하고, 대청천과 조만강이 단지와 인접해 있다. 신문지구 개발과 함께 대청천 수변공원 둘레길(예정)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반경 1km 내 김해 최대 규모의 김해관광유통단지가 위치해 김해롯데워터파크의 놀이시설과 롯데아울렛·농협하나로클럽 등 쇼핑시설이 마련돼 있다. 향후 테마파크와 쇼핑몰·콘도·호텔 등이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