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디컴퍼니· 뉴빌리티 자율주행 롯봇사업 협력 MOU

 * 브이디컴퍼니와 뉴빌리티가 지난 17일 서울 금천구 브이디컴퍼니 본사에서 자율주행 로봇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브이디컴퍼니 함판식 대표이사(우)와 뉴빌리티 이상민 대표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 브이디컴퍼니와 뉴빌리티가 지난 17일 서울 금천구 브이디컴퍼니 본사에서 자율주행 로봇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브이디컴퍼니 함판식 대표이사(우)와 뉴빌리티 이상민 대표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국내 1위 서빙로봇 기업 브이디컴퍼니가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기업 뉴빌리티와 실내외 자율주행 로봇 기능 개발에 나선다. 양사가 쌓은 로봇 분야 역량을 기반으로 자율주행 로봇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하고 국내 로봇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브이디컴퍼니㈜와 ㈜뉴빌리티는 자율주행 로봇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2019년 국내에 서빙로봇을 최초로 상용화며 국내 서빙로봇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브이디컴퍼니가 자율주행 배달로봇 기술력과 가장 앞선 실외 배달로봇 서비스 실증 운용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뉴빌리티와 협력에 나섰다.

코로나19로 비대면과 자동화가 일상이 되고 인건비 상승으로 인력난이 심화되어 가는 가운데, 서비스로봇 운영 효율화 및 경쟁력 향상에 양사가 힘을 모을 계획이다.

양사는 협력을 통해 브이디컴퍼니의 서빙로봇 및 주문∙결제 솔루션과 뉴빌리티의 배달로봇 간 연동, 플랫폼 연동, 자율주행 관련 기술 및 리소스를 공동 개발하고 사업화 한다는 계획이다.

브이디컴퍼니는 국내 외식업장에 가장 최적화된 서빙로봇 및 주문∙결제 솔루션을 공급한 업계 1위의 노하우를 공유한다. 브이디컴퍼니의 영업, 홍보, 유지보수 인프라 활용 및 SI 협업을 통해 뉴빌리티의 로봇 서비스 비즈니스 확대를 도모한다. 이와 함께 정부지원 실증사업에 협업 및 공동 참여한다.

브이디컴퍼니는 2019년 국내 첫 서빙로봇 도입 이후 국내 서빙로봇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서빙로봇과 각종 디바이스를 결합시킨 AI 레스토랑 솔루션 ‘서빙로봇 2.0’을 선보이며 서빙로봇의 활용도를 높이는가 하면, 테이블오더 ‘브이디메뉴’, AI클라우드포스 ‘브이디포스’, ‘브이디웨이팅’, ‘브이디포인트’ 등 매장 자동화에 필요한 솔루션들을 브이디솔루션으로 일원화해 관리, 매장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는 외식업 통합 솔루션 공급을 시작했다.

저작권자 © 스마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