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플러스 상승률 1위는 갤러시아에스엠

오픈AI가 챗GPT 유료 서비스를 출시했다. 출처=게티이미지
오픈AI가 챗GPT 유료 서비스를 출시했다. 출처=게티이미지

두나무는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1월 한 달간 인공지능(AI)이 가장 많이 상승한 테마였다고 6일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AI 챗봇 챗GPT를 개발한 오픈AI에 투자 계획을 밝힌 것이 국내 시장에도 큰 영향을 주고 있는 모습이다. AI 관련주로 코난테크놀로지, 셀바스AI, 알체라 등이 주목받고 있다. 

2위는 서비스용 로봇 테마로 35.48% 상승했다. 지난달 3일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삼성전자를 대상으로 약 589억원 규모의 제 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한 달간 125.68% 급등했다. 서비스용 로봇을 개발하고 있는 유진로봇, 로보티즈, 미래컴퍼니 등도 관련주로 묶이면서 상승세를 탔다. 

3위는 30.11% 오른 미디어 및 음원서비스 테마. 구글이 문자를 음악으로 만드는 생성 AI '뮤직LM'을 개발했다는 소식이 주목을 받자 지니뮤직, NHN벅스 등 국내 음원업체에 대한 기대감도 덩달아 확대됐다. 

출처=증권플러스
출처=증권플러스

지난달 가장 많이 오른 종목은 갤럭시아에스엠(+97.65%)과 갤럭시아머니트리(+95.42%)였다.

갤럭시아에스엠은 전자결제 핀테크 전문기업 갤럭시아머니트리의 대주주이며,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종속회사 갤럭시아넥스트는 블록체인 기반의 증권토근발행(STO) 사업을 하고 있다. 

상승률 3위 종목은 86.79% 오른 미래아이앤지. 지난달 27일 미래아이앤지는 종속회사인 아티스트코스메틱이 휴마시스 주식 259만 3814주를 650억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 외에도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회사 브리지텍, 협동로봇 전문 업체 뉴로메카, IT 및 바이오신약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메디프론, 멀티미디어 반도체 제조 및 판매업체 다믈멀티미디어, 디지털 전환 자동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는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이노룰스,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기업 SAMG엔터, 클라우드 솔루션 기업 나무기술 등이 상승률 상위 명단에 올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마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