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십리역 어반홈스’, 교통·수요·정책 3박자 갖춘 ‘블루칩’ 부상...수익형 부동산 규제완화

글로벌 | 입력:
왕십리역 어반홈스
왕십리역 어반홈스

|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고금리·고물가 시대에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투자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정부의 수익형 부동산 규제 완화 정책이 발표되면서 서울 핵심 입지를 중심으로 오피스텔 등 비(非)아파트 상품에 대한 투자 열기가 달아오르고 있다. 특히 새로운 정책에는 청약 및 전매제한 완화, 중도금 대출 한도 확대, 세제상 혜택 등이 포함되어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는 즉각적인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정책 변화 움직임 속에서 오피스텔은 단순한 ‘수익형 부동산’을 넘어 주거·업무·투자 기능이 융합된 복합 상품으로 재조명되고 있다. 특히 정부의 6.28 부동산대책 시행 이후 아파트 대비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낮고 규제가 덜한 오피스텔이 새로운 투자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는 것이다.

정부는 △전용 85㎡ 이하 오피스텔에 대한 청약통장 미사용 허용, △투기과열지구 내 전매제한 완화(최대 6개월), △중도금 대출비율 확대, △취득세 중과 기준 완화 등의 정책을 명확히 제시했다. 이는 실수요자뿐 아니라 자금 여력이 있는 투자자들에게도 분명한 기회가 될 수밖에 없다.

이러한 정책은 오피스텔 시장에 직접적인 긍정 효과를 미친다. 분양가가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임대 수익과 시세차익을 동시에 노릴 수 있는 안정적 상품으로서 포지셔닝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 규제를 피한 상품으로 분류되는 오피스텔은 아파트 대비 진입 문턱이 낮고, 다주택자·법인 투자자도 수월하게 접근할 수 있다.

특히 왕십리역 일대는 교통·생활 인프라·실수요 기반 등 삼박자를 두루 갖춘 지역으로, 대표적인 투자 ‘블루칩’으로 주목받고 있다.

왕십리역 일대는 서울 지하철 2·5호선과 분당선·경의중앙선이 교차하는 4개 노선의 환승역이자 동북선 경전철(공사중), GTX-C노선(정차 추진 중) 등 대형 교통호재가 집중된 지역이다. 교통 뿐만 아니라 주변에는 한양대학교와 대형병원, 지식산업센터, 복합쇼핑몰, 개발 예정지구 등이 밀집되어 있어 상시적인 임대 수요가 탄탄한 지역으로 평가받는다.

왕십리역 인근 오피스텔의 관심을 모으는 이유는 교통 접근성이 한 몫을 차지한다. 서울의 핵심 업무지구인 강남, 광화문, 여의도 모두 20~30분대 진입이 가능하고, GTX 개통되면 교통이 더욱 편리해진다. 이러한 촘촘한 교통망은 입주자에게는 생활 편의성을, 투자자에게는 높은 수요 기반의 임대 수익을 보장한다.

실수요 기반의 탄탄한 임대시장도 주목 받는다. 일대는 한양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고려대학교 등 대학교와 한양대병원ㆍ국립중앙의료원 등 대형병원 근무자, 성수동 일대 창업ㆍIT 기업 종사자 등이 밀집해 있고, 1~2인 가구 중심의 실수요층이 많다. 특히 성동구의 1~2인 가구 비중은 전체 인구의 약 62%를 차지하고 있어 서울 평균보다도 높은 수치다.

수익률과 자산가치도 주목할 할만하다. 현재 왕십리역 인근 오피스텔은 연 수익률 4~5% 수준으로 임대가 형성되어 있다. 서울 내에서 이 정도의 수익률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상품은 극히 드물다. 더불어 최근 몇 년간 신규 오피스텔 분양 단지들은 이미 프리미엄이 형성되며 매매가 역시 우상향 흐름을 보이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변화를 두고 “왕십리역 인근 오피스텔은 입지, 교통, 수요, 정책이 모두 맞물린 투자 블루칩”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서울 중심에 위치한 만큼 장기적 가치 보존력도 뛰어나며, 개발 기대감이 더해지면 시세 상승 여력 또한 상당하다.

왕십리역 일대가 단기적인 수익성과 장기적인 자산가치 상승 가능성을 동시에 노릴 수 있는 기회로 주목받는 가운데 오는 20일 ‘왕십리역 어반홈스’가 그랜드 오픈을 예고했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3층 규모로 총 84실의 오피스텔과 6실의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29~38㎡, 전 타입이 실용적인 2룸 구조로 설계되어 있으며, 풀퍼니시드 시스템과 스마트 IoT 기반 설계가 적용돼 실거주자와 임차인 모두의 만족도를 고려한 상품성을 갖췄다. 공간 효율성은 물론, 최신 주거 트렌드에 부합하는 설계로 수익형 부동산으로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아파트는 규제, 오피스텔은 기회라는 기조가 명확해지고 있는 가운데 서울 중심의 프리미엄 입지를 확보한 ‘왕십리역 어반홈스’는 변화의 흐름을 선점할 수 있는 대표 상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왕십리역 앞에 위치한 ‘왕십리역 어반홈스’ 분양 관련 분양가 및 홍보관 위치는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현제 홈페이지를 통해 VIP사전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