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포스코이앤씨가 부산1광역시 사하구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더샵’ 브랜드 아파트 ‘더샵 당리센트리체’를 오는 4월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더샵 당리센트리체’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미래 가치를 동시에 갖춘 입지에 부산광역시의 출산 장려 정책인 ‘아이·맘 부산플랜’ 혜택까지 적용될 예정으로, 지역 부동산 시장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부산광역시 사하구 당리동 54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더샵 당리센트리체’는 지하 4층에서 지상 최고 29층, 8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821가구 규모다. 이 중 일반 분양 물량은 358가구로,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A 124가구 △73㎡B 121가구 △84㎡C 112가구 △84㎡D 1가구다.
단지가 들어서는 사하구는 친환경 첨단 산업 단지를 중심으로 서부산 개발의 핵심 수혜지로 평가받고 있다. 전국 최대 규모의 해상 풍력 발전 단지(예정), 첨단 제조업 중심의 서부산 스마트밸리(예정) 조성과 더불어 300병상 규모의 서부산 의료원 건립도 예정되어 있어 미래 가치가 높다.
부산시에 따르면 대티역부터 하단역까지 총 12개 구역에서 재개발·재건축 사업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부산 도시철도 1호선 라인을 따라 대규모 도시 정비 사업이 완료되면 이 일대는 주거 환경이 크게 개선되어 서부산의 새로운 주거 중심지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특히 사하구는 편리한 교통, 우수한 교육 환경, 풍부한 생활 편의 시설, 쾌적한 자연 환경 등 뛰어난 주거 인프라를 갖춰 부산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더샵 당리센트리체’는 사하구 내 첫 번째 ‘더샵’ 브랜드 아파트로, 향후 지역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샵 당리센트리체’는 부산 도시철도 1호선 당리역 역세권에 위치하며, 대티터널, 낙동대로, 을숙도대교 등을 통해 부산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한 교통망을 자랑한다. 향후 부산시 도시철도망 확충 계획에 따라 사상~하단선(2026년 개통 예정), 하단~녹산선(2029년 개통 예정), 차세대 부산형 급행철도(BuTX, 2029년 개통 예정) 등이 개통되면 교통 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교육 환경 또한 우수하다. 단지에서 도보 통학이 가능한 낙동초등학교를 비롯해 당리중, 사하중, 부산여고, 건국고, 부산일과학고, 동아대학교 등 다양한 학군이 인접해 있다. 또한, 당리시장, 하단오일상설시장, CGV, 사하구청 등 생활 편의 시설과 지하철역 주변의 다양한 병원 이용이 용이하여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국립 부산 치유의 숲이 위치한 승학산을 비롯해 낙동강 철새 도래지, 을숙도 생태 공원 등 쾌적한 자연 환경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는 장점도 갖췄다.
‘더샵 당리센트리체’는 ‘더샵’ 브랜드에 걸맞은 차별화된 설계를 선보인다.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통풍 효과를 높였고, 4bay 구조를 적용헤 쾌적한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내부에는 넓은 다이닝 공간과 동 평형 대비 넓은 서비스 면적을 확보해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한다.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 골프 연습장, 탁구장 등 다양한 운동 시설과 학습 특화 공간인 에듀 라운지, 북카페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에는 세균 번식을 억제하고 세대 내 양질의 공기를 공급하는 ‘항균 황토 덕트’가 적용되며, 스마트홈 서비스 ‘아이큐텍(AiQ TECH)’을 통해 조명, 난방, 가스 차단 및 환기 등을 외부에서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단지 출입부터 주차장, 세대 출입까지 3중으로 보안을 강화한 ‘3선 보안 시스템’을 적용하여 입주민들에게 더욱 안전한 주거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더샵 브랜드로 사하구에 처음 선보이는 단지인 만큼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완성도 높은 아파트를 선보일 것”이라며 “특히 부산시의 ‘아이·맘 부산플랜’ 혜택 적용 대상인 신혼부부 및 다자녀 가구 특별 공급 청약자에게는 분양가의 5%를 잔금에서 할인해 주는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어서 분양 전부터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더샵 당리센트리체’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사하구 당리동 340-4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며, 4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