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 D&I한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전 세계 건설사 중 1위...7개 항목 만점

글로벌 | 이재수  기자 |입력

美 'LACP 비전 어워드' 2년 연속 대상 수상...국내 민간기업 중 유일

HL D&I한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LACP 수상 인증서 (사진=HL D&I한라)
HL D&I한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LACP 수상 인증서 (사진=HL D&I한라)

|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HL D&I한라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세계적인 권위의 '2023/24 LACP 비전 어워드'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HL D&I한라는 국내 민간 기업 중 유일하게 해당 어워드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LACP 비전 어워드'는 글로벌 마케팅 전문 기관인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경연대회다. 올해로 23주년을 맞이한 이 대회는 매년 전 세계 기업 및 기관의 경영보고서와 연차보고서를 평가하고 시상한다. 올해 대회에는 20개국에서 1000여 개 기업, 정부기관, 비영리단체 등이 참가하여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HL D&I한라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표지 디자인, 정보 접근성, 재무 정보 등 8가지 심사 기준 중 7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전 세계 건설사 중 1위를 차지했다. 전 세계 출품작 중 '글로벌 톱 100 보고서'와 '기술 성과 어워드'에도 이름을 올렸다.

HL D&I한라는 지난해 6월 ESG 평가 기관인 서스틴베스트에서 1,248개 평가 기업 중 최고 등급인 AA를 받았으며, 10월에는 한국 ESG기준원에서 실시한 ESG 평가에서 1,066개 기업 중 건설사 중 유일하게 'A+' 등급을 획득하는 등 ESG 경영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HL D&I한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강화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