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아이 워킹맘, ‘대한민국 자랑스런 워킹맘’ 수상

글로벌 |이재수 |입력

HS효성첨단소재 정유조 PL...선택적 몰입을 통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이끌어

HS효성첨단소재 정유조 PL과 가족들이 20일 저녁 열린 ‘대한민국 자랑스런 워킹맘’ 시상식에 참석해 수상을 축하했다. (사진=HS효성첨단소재)
HS효성첨단소재 정유조 PL과 가족들이 20일 저녁 열린 ‘대한민국 자랑스런 워킹맘’ 시상식에 참석해 수상을 축하했다. (사진=HS효성첨단소재)

|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HS효성첨단소재의 정유조 PL이 '일하기 좋은 기업 코리아(GPTW)' 선정위원회가 수여하는 '2025 대한민국 자랑스런 워킹맘'을 수상했다.

GPTW 코리아는 글로벌 스탠다드를 기반으로 최고의 직장을 진단·평가하는 글로벌 신뢰경영 평가 기관으로 매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정유조 PL은 세 차례의 출산과 육아를 하면서도 업무몰입을 통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이끌어온 점을 인정받았다. 세 아이를 돌보는 워킹맘이면서 ESG경영팀을 맡아 ESG 전략 수립 및 체계 구축을 통해 ESG 경영 전반의 수준을 끌어올렸다. 또한 HS효성첨단소재가 글로벌 최대 공급망 ESG 평가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최상위 등급인 플래티넘 메달(글로벌 상위 1%) 획득하는 데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정유조 PL은 회사의 대외 이미지 제고 및 영업활동 확대에 기여한 공로로 '2024 올해의 자랑스러운 HS효성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정유조 PL은 “일과 가정의 기계적인 균형을 유지하려 하기보다는, 상황에 따라 선택적 몰입을 통해 일과 가정 모두 윈-윈(win-win)하며 조화를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워킹맘들이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싶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HS효성그룹은 임직원들의 육아부담을 덜고 일과 가정의 균형있는 삶을 지원하기 위해 어린이집 운영을 비롯해 유연근무제, 하기휴가 및 지정휴무일 운영, 가족 돌봄 휴가·휴직 등 다양한 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끝)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