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소호사관학교 초급과정 무료 공개

경제·금융 | 입력:
[출처: 신한은행]
[출처: 신한은행]

|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21일 경영관리 플랫폼 ‘신한 SOL뱅크 소호메이트’에 은행권 대표 상생 금융교육인 ‘신한 SOHO사관학교’의 초급과정 콘텐츠를 무료로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올해부터 신한 SOHO사관학교 교육과정을 기존 단일 과정에서 초·중·고급 과정으로 개편했다. 특히 초급과정을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해, 자영업자들이 장소 구애 없이 수강할 수 있게 했다. 중·고급 과정은 교육생을 선발해 대면방식으로 진행한다.  

신한 SOHO사관학교 ‘초급과정’은 신한 SOL뱅크 소호메이트 플랫폼 이용 고객이면 누구든 무료로 수강할 있다. 창업예정자와 초기 사업자를 위한 내용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강의는 외식업 컨설턴트 ‘김유진 작가’가 ▲창업아이템 선정방법 ▲마케팅 및 홍보전략 ▲단골 고객 만들기 등 소상공인 맞춤형 사업 노하우를 소개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초급과정은 더 많은 고객에게 양질의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신규 창업 성공을 돕기 위해 온라인 교육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금융 솔루션을 선보이고 새로운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해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호메이트’는 지난 2023년 6월 신한 SOL뱅크 앱에서 출시한 경영관리 플랫폼으로 ▲매입·매출관리와 세금신고까지 가능한 ‘장부관리’ ▲상권, 잠재고객, 내 가게 경쟁력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는 ‘상권분석’ ▲고객별 지역, 업종, 연령을 고려한 추천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금융’ 등으로 개인사업자의 금융 편의성을 높였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