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김윤진 기자| 지속가능금융의 미래를 형성하는 주요 트렌드로 책임투자의 정상화, 에너지 전환 및 가속화, 임팩트 금융상품에 대한 수요 증가, 규제에 대한 국제적 조율의 필요성 등이 꼽혔다.
NH-Amundi자산운용의 2대 주주이자 유럽 1위, 글로벌 10위 자산운용사인 Amundi가 프랑스 파리에서 4일 2025년 ESG 투자 전망을 발표했다.
아문디의 최고책임투자책임자(RCIO)인 엘로디 로젤(Elodie Laugel)은 "저탄소 경제로의 지속가능하고 포용적인 전환을 위해 향후 몇 년이 정말 중요하다"며 "오늘날 화석연료에 1달러가 지출될 때 청정 에너지 기술에 2달러가 투자되는 등 크게 앞지르고 있으며, 이러한 모멘텀은 계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청정 기술 개발은 이제 경쟁력과 주권의 문제이며, 전환 실패시 감당해야 할 높은 비용을 피하기 위해 모든 이해 관계자의 대담하고 조정된 조치가 필요하다"며 2025년에는 투자자 입장에서 임팩트 중심의 전략을 우선시하는 것이 전환기회를 포착하는 데 핵심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Amundi는 ESG 투자에 있어 운용규모 및 운용전략 측면에서 선도적인 자산운용사이며, ESG 운용 프로세스, 상품개발, ESG 경영 등에 있어 NH-Amundi자산운용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