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수원 동광원에 성탄절 간식차 후원

경제·금융 |입력

‘KB착한푸드트럭’과 연계..소상공인 지원 `일석이조` 

‘KB착한푸드트럭’ 1호점 대표가 지난 23일 수원시 동광원에서 아이들과 사회복지사들에게 간식을 전달했다. [출처: KB금융그룹]
‘KB착한푸드트럭’ 1호점 대표가 지난 23일 수원시 동광원에서 아이들과 사회복지사들에게 간식을 전달했다. [출처: KB금융그룹]

|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3일 수원시 사회복지법인 동광원에 ‘KB착한푸드트럭’을 보내, 아이들에게 성탄절 선물로 소고기 초밥 간식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KB금융은 푸드트럭 소상공인 60명을 대상으로 푸드트럭 노후환경 개선, 맞춤형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KB착한푸드트럭’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이날 나눔봉사와 연계했다.

소상공인 판로 확대의 뜻도 담아서 이날 행사에 ‘KB착한푸드트럭’ 1호점 사장님이 산타로 변신해, 아이들과 사회복지사 70여 명에게 소고기 초밥을 대접했다. KB금융은 지역사회 봉사활동, 전국 지역축제 현장 등 ‘KB착한푸드트럭’ 소상공인의 판로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KB착한푸드트럭’ 1호점 대표는 “폐업의 위기 속에서 ‘KB착한푸드트럭’에 선정되면서 많은 희망을 가지게 되었다”며, “KB금융에서 지원을 받는다는 느낌이 제게 큰 힘이 되었고, 좋아진 푸드트럭으로 더 많은 손님들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란 기대와 같은 긍정적인 경험도 성장을 위한 큰 자산이 되었다”고 말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어려운 경영환경으로 힘들어 하는 소상공인들에게 단순히 금전적인 지원을 넘어 사업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KB착한푸드트럭’을 시작했다”며, “KB금융은 우리 사회에 ‘상생’의 가치를 전파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진심을 담은 상생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며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