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가상한제 적용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 견본주택 13일 개관

글로벌 | 이재수  기자 |입력

신동아건설·모아종합건설, 내주 청약 접수...경기 평택 고덕택지개발지구에 전용 84·99㎡ 총 642세대 규모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 투시도(사진=신동아건설.모아종합건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 투시도(사진=신동아건설.모아종합건설)

|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신동아건설과 모아종합건설은 경기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에서 선보이는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 견본주택을 13일 열고 본격분양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는 경기도 평택시 고덕동 일원(고덕택지개발지구 A-50BL)에 지하 2층에서 지상 23층 10개 동, 전용 84‧99㎡ 총 642세대 규모로 건립된다. 공급면적 별로는 △전용 84㎡A 262세대 △전용 84㎡B 145세대 △전용 99㎡ 235세대 등이다.

지난 2022년 사전청약을 진행한 결과 324세대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1만5,741명의 청약자가 몰리며 평균 48.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번 본청약에서는 사전청약 부적격 당첨자, 사전당첨자 지위 포기 세대를 포함해 461세대가 배정됐다. 

분양일정은 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 1순위, 18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4일, 정당계약은 내년 1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실시할 계획이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는공공택지지구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고, 거주지 제한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곳이다.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을 소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전체 세대의 50%가 전국 거주자에게 공급된다. 또한,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통해 주택 초기 자금 마련에 대한 부담을 완화했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 조감도(사진=신동아건설.모아종합건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 조감도(사진=신동아건설.모아종합건설)

차별화된 교육환경도 눈길을 끈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가 들어서는 고덕국제신도시 에듀타운은 고급 교육기관 유치를 목적으로 계획된 교육특화구역이다. 국제학교를 비롯해 교육시설과 다수의 초·중·고교가 조성될 예정이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는 바로 옆에 초·중·고교 예정부지가 자리하고 있다. 또 국제학교(예정)와 학원가(예정), 도서관(예정) 등 각종 교육 관련 시설이 가깝다.

우수한 교통 환경도 주목된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과 평택지제역이 인근에 자리한다. 평택지제역은 현재 SRT가 운행 중이며, 수원발KTX 및 GTX-A·C 노선 연장도 추진되고 있어 완공 후에는 수도권 광역교통망의 요충지로 떠오를 전망이다. 이밖에 고덕국제신도시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도 단지 인근에 예정돼 있다.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기대된다. 병·의원 등 편의시설이 조성되는 상업용지가 인접해 있고, 홈플러스, 코스트코(예정) 등 대형 유통시설과 함께 평택아트센터(예정), 평택신청사 행정타운(예정) 등 문화·행정 인프라도 가깝다. 이밖에 인근으로 새솔근린공원, 고덕 수변공원 5호, 함박산 중앙공원, 바람산 등 녹지공간도 자리하고 있다.

고덕국제신도시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기지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자리하고 있다. 특히 향후 삼성반도체와 긴밀하게 연계되는 지식기반 첨단산업 클러스터 ‘고덕 R&D 테크노밸리’도 주변에 들어설 예정이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는 전 세대 남향 위주 단지 배치로 채광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단지 내에는 중앙광장, 어린이집, 피트니스, 경로당,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도 갖춰질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세교동 586-2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5년 9월 예정이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