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이은형 기자 | 수원 장안구 소재 노블치과는 지난 1일 지역사회와 함께 따뜻한 겨울맞이를 위한 김장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이주여성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IBK기업은행 동수원지점의 참여로 더욱 풍성한 자리가 됐다.
노블치과는 이번 봉사활동을 위해 필요한 재료와 점심식사를 제공하여 자원봉사자들이 봉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IBK기업은행은 김장 작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공간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으로 후원했다.
노블치과의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원 현경환(국민의힘·나선거구), 오혜숙(국민의힘·비례) 및 수원시의원 김승원(더불어민주당·수원시갑), 박옥분(더불어민주당·수원2), 이재준 수원시장의 부인 이지영 여사 등이 참여해 직접 김장을 하며 봉사의 손길을 보탰다.
정성우 노블치과 대표원장은 "이주여성들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은 우리 사회의 중요한 일"이라며 "언어적, 문화적 장벽을 넘어서는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담근 김치는 지역의 경로시설, 아동센터, 그리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