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김윤진 기자| 이지동안의원 도재운 원장이 지난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4 대한일차진료학회&대한필러학회 연합학술대회'에서 큐오필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KOLLABORATION’ 이라는 제목으로 대한일차진료학회(KPCS) 창립 20주년과 대학필러학회(KFERA) 10주년을 기념하여, 두 학회가 함께 진행하는 연합학술대회로 진행되었다.
도재운 원장은 이번 학술대회에서 'Cutting-Edge Skin Boosters: Combining PRP and HA Fillers for Superior Results'를 주제로 큐오필 시술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여 참석한 의료진들 많은 관심을 받았다.
큐오필은 히알루론산 필러와 환자의 혈액에서 추출한 자가혈액줄기세포(PRP)를 혼합하여 안면부의 볼륨 회복, 콜라겐 활성화를 통한 피부 재생, 탄력, 주름 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다.
PRP는 상처 치유, 세포 증식,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환자 혈액에서 추출한 성분이기 때문에 이물감과 거부반응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도 원장은 “큐오필은 환자의 혈액을 채취하고 원심분리, PRP추출, 필러 믹스 등 섬세한 준비 과정이 필요하고, 디자인과 시술 방법도 일반 필러와는 완전히 다르다”며, “개개인마다 다른 시술 부위, 피부 두께, 특징, 노화 정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정교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강연에 참석한 여러 원장님들이 큐오필 필러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현장에서 환자들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을 진행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도 원장은 대한필러학회 학술이사로써 국내외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강연 및 교육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