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C 수혜 '양주 벽산블루밍 더 포레' 내 집 마련 기회

글로벌 | 김윤진  기자 |입력
양주 벽산블루밍 더 포레 조감도
양주 벽산블루밍 더 포레 조감도

|스마트투데이=김윤진 기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이 부동산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GTX 연계 지역이 큰 관심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GTX로 교통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면서 수도권 외곽 지역의 부동산이 활기를 띄고 있다고 설명한다. 

GTX-C 노선의 수혜지역인 양주에 사업추진 중인 '양주 벽산블루밍 더 포레' 역시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경기북부 중심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양주시의 벽산블루밍 더 포레는 지하 3층~지상 27층 총 12개동, 999세대로 구성될 예정이다.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인 59A, 59B, 84A, 84B, 84C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민평형(국평)’으로 통하는 84타입은 전대가 가능한 세대 분리형 특화설계평면도 제공되어 내부 공간을 활용도에 맞게 구분해 세대별 개인 공간을 만들 수 있어 눈길을 끈다. 

단지 내에는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조성되어 있어 보다 편리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을 예정이다. 지하 1층에는 실내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북카페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양주시가 경기북부 중심도시로 도약하고 있어 눈 여겨 볼 만하다. 지난해 양주시는 인구증가율 전국 1위, 출산율 전국 3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성공적인 신도시 개발과 인구유입으로 인프라가 개선되고 있다. 여기에 광역교통망 확충과 산단개발 등 각종 호재가 이어지면서 명실상부한 경기북부 중심의 자족도시로의 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양주 벽산블루밍 더 포레는 GTX-C 노선의 수혜를 직접적으로 받을 단지로 손꼽힌다. 올해 1월 착공식을 진행한 GTX-C 노선은 양주 덕정역에서 청량리역, 삼성역, 수원역까지 약 84.46km를 연결하는 노선이다. GTX-C 노선이 완공 예정인 2028년에는 사업지와 인접한 덕정역의 수혜를 그대로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이 형성되어 경기 북부 중심도시로의 도약은 물론 교통 거점으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와 함께 서울-양주 고속도로, 세종-포천 고속도로를 비롯해 인천국제공항, 김포국제공항까지 약 1시간 이내로 도달 가능하며, 2027년에는 수도권을 잇는 전철 7호선이 개통될 예정이다. 

현재 양주는 양주테크노밸리 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준공 예정되어 있는데다 경기치즈복합단지 조성사업은 이미 본격적으로 추진 중으로 이에 따른 관련 산업 역시 활성화되어 일자리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서울우유산업단지와 서정대학교, 예원예술대학교 양주캠퍼스가 위치해 1만여 명의 학생과 교직원, 800여 명의 근로자 등이 근무하고 있어, 직주 근접성이 뛰어난 것은 물론 풍부한 배후수요가 확보되어 있다. 

이 밖에도 양주 벽산블루밍 더 포레 인근에는 공공의료원을 비롯해 탄탄한 학군 등 각종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특히 자율형 공립고 2.0에 단지 인근 3개 학교인 양주고, 양주백석고, 덕정고가 선정되어 교육적으로도 우수한 환경을 자랑한다. 

양주 벽산블루밍 더 포레는 시세보다 낮은 합리적인 임대가(전세가격)로 공급하는 협동조합형 10년 민간임대아파트다. 지속되는 불안정한 경기에 10년간 살아보고 분양전환을 결정할 수 있으며, 청약통장 없이도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HUG에서 임대보증금을 보증하는 것은 물론, 종부세, 재산세, 양도세와 무관해 내 집 마련의 기회가 되어 줄 것이다. 

관계자는 “현재 회원(발기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발코니 무상 확장을 비롯해 안방과 거실, 작은 방 2개 모두 시스템 에어컨을 무상 제공하고 있으며, 전 세대 고급 인테리어 및 내장제 시공 서비스까지 진행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양주 벽산블루밍 더 포레 홍보관은 경기도 양주시 부흥로 일원에 위치하고 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