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이재수 기자| DL이앤씨는 이달 중 서울 서초구 방배동 1018-1번지 일원에 짓는 ‘아크로 리츠카운티’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방배삼익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선보이는 아크로 리츠카운티는 지하 5층에서 지상 27층의 8개 동, 전용면적 44~144㎡ 총 707가구로 건립된다. 이중 일반분양은 △44㎡ 20가구 △59㎡ 73가구 △75㎡A 16가구 △75㎡B 17가구 △84㎡D 12가구 △144㎡ 2가구 등 총 140가구로 구성된다.
서초구 방배동 일대는 ‘아크로’를 비롯해 ‘디에이치’와 ‘르엘’ 등 하이엔드 브랜드가 적용된 단지들이 대거 들어설 예정으로 전통 부촌의 옛 명성을 회복해 가는 모양새다
아크로 리츠카운티는 반경 400m 내 지하철 2호선 방배역이 위치한 역세권 입지에 들어선다. 서울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고, 남부순환로가 인접해 사당IC와 서초IC, 양재IC 등으로 진출입이 용이하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반경 1km 내에는 방일초·서초중·상문고 등 강남 8학군이 위치한다. 반포동·대치동 학원가를 차량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국립중앙도서관과 방배1동 작은 도서관 등도 가깝다.
대형 쇼핑시설과 문화시설 등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고, 대형 종합병원도 가깝다. 여기에 방배근린공원, 서리풀공원, 우면산 둘레길 등 녹지가 풍부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굵직한 개발도 이어지고 있다. 단지 반경 약 1km 내 위치한 옛 국군정보사사령부(정보사) 부지에 ‘서리풀 지구단위계획구역 특계A(서리풀 복합개발)’ 사업이 2028년 준공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서초구에 따르면 이 곳에는 업무복합단지, 미술관, 박물관, 공연장 등이 조성된다.
서울시가 추진하는 '경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양재~한남)'도 주요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상습적인 교통 정체 완화는 물론 통행시간도 단축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친환경 복합문화공간 조성 등으로 일대 주거환경이 더욱 쾌적해질 예정이다.
DL이앤씨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인 아크로의 명성에 걸맞게 상품에 심혈을 기울였다. 하이엔드 조경의 정수를 보여주는 아크로만의 시그니처 디자인이 어우러진 ‘아크로 가든 컬렉션’이 적용된다. 단지 입구에서부터 단지의 품격을 올려주는 ‘웰컴 가든’, 자연 속 완전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퓨어 가든’, 예술정원으로 꾸며진 ‘아트리움 가든’, 치유의 정원 ‘테라피 가든’ 및 가장 높은 곳에 자리한 커뮤니티 정원 ‘스카이 가든’ 등 다채로운 테마의 조경 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하이엔드 커뮤니티 ‘클럽 아크로’에는 피트니스, 필라테스룸, G.X룸, P.T룸, 전 타석 프라이빗한 부스로 구성된 스크린 골프라운지, 스크린 골프룸, 사우나 등 입주민의 웰니스 라이프를 위한 공간이 마련된다. 이외에도 키즈 라운지(다함께 돌봄센터), 키즈 스테이션, 프라이빗 스터디룸, 에듀 라운지 등 자녀를 위한 공간과 프라이빗 오피스룸, 레슨룸, 런드리 라운지, 가든 컬렉션 카페 등 다양한 공간이 조성된다. 스카이 라운지 및 스카이 게스트하우스 등 아크로만의 차별화된 커뮤니티도 조성해 입주민들의 자부심을 높여줄 계획이다.
세대 층고는 일반 아파트보다 10cm 높은 기본 2.9m로 설계됐다. 전용 84㎡ 이상(110C타입 제외)의 경우 층고가 3.0m에 달해 넓은 개방감을 자랑한다. 또한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BAY 판상형 구조 설계(일부 타입 제외)로 맞통풍이 가능하고 현관 혹은 복도 팬트리와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 공간이 마련된다.
특히 전용 75㎡ 이상 현관 팬트리(일부 타입 제외)는 유아차와 자전거, 각종 레저 용품을 충분히 보관할 수 있을 만큼 넉넉한 공간으로 설계된다. 주방의 경우 일반 창문보다 넓은 ‘와이드 주방 창호’를 적용해 개방감을 더했다.
아크로 리츠카운티에는 층간소음을 대폭 줄여주는 ‘D-사일런트 플로어(D-Silent Floor)’가 적용될 예정이다. D-사일런트 플로어는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하는 고강도 몰탈 및 완충재를 적용한 DL이앤씨만의 특허기술력을 집약시킨 층간소음 저감 바닥구조다. 지열 냉난방 시스템을 커뮤니티(일부)에 설계해 공용 관리비 절감을 돕는 아크로의 에너지절약 시스템도 적용된다.
분양 관계자는 “아크로 리츠카운티는 강남권의 전통 부촌으로 꼽히는 방배동 역세권 입지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 환경을 누릴 수 있는 데다 주변의 다양한 개발 호재로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며 “특히 DL이앤씨의 하이엔드 브랜드인 아크로로 공급되는 만큼 수준 높은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크로 리츠카운티의 주택전시관은 서울 강남구 도곡동 180-3번지(지하철 3호선 매봉역 1번 출구 앞)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