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온라인 디자인 컨퍼런스 '심플리시티24' 개최

경제·금융 |입력

|스마트투데이=김국헌 기자|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온라인 디자인 컨퍼런스 '심플리시티24(Simplicity24)'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3회를 맞는 심플리시티는 토스 디자인팀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다. 컨퍼런스 이름은 토스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제품 원칙인 '단순함(Simplicity)'에서 왔다. 

올해 연사는 모두 ‘툴즈 프로덕트 디자이너(Tools Product Designer)’로 선정했다. 툴즈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서비스를 만드는 팀원들이 더 효율적으로 일하도록 돕는 도구(Tool)를 만든다. 시중에 없는 기능을 구현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주제는 '단순한 질문, 큰 성공(Simple Question, Big Wins): 성공의 문을 여는 가장 평범한 질문'이다. 주제에 맞게 총 11개 세션 제목도 모두 질문으로 정했다. 각 세션은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와 자막을 함께 재생하는 '인터랙션 디자인(Interaction Design)'을 적용했다. 

정희연 토스 CDO는 "툴즈 프로덕트 디자인 분야는 생소한 만큼 다른 디자이너의 고민을 듣거나 레퍼런스를 참고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컨퍼런스를 기획했다”라며 “올해 심플리시티가 툴즈 프로덕트 디자이너를 꿈꾸는 분들에게, 그리고 효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사전 신청을 하면, 문자와 이메일로 전달한 링크로 시청할 수 있다. 사전 신청을 하지 않아도 심플리시티24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4일까지 시청 인증 이벤트도 한다. 추첨을 통해 최대 100명에게 심플리시티24 굿즈를 증정한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