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투데이=이은형 기자| 에듀테크 스타트업 ‘코드잇’은 오프라인 기업교육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코드잇은 자체 제작한 온라인 콘텐츠를 기반으로 38만명의 수강생과 1,600개 이상의 기업에게 교육을 제공했으며, 5점 만점에 4.9점이라는 높은 수강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는 디지털 교육 전문 서비스이다.
기존에 온라인 VOD 기반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왔던 코드잇이지만 우수한 온라인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한 집합교육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로 오프라인 교육 서비스로까지 확장 출시했다.
코드잇의 온/오프라인 커리큘럼을 구성하는 콘텐츠는 직무와 연관성이 높은 실습 중심으로 제작돼 실무 활용도를 극대화한다.
기업이 교육 종료 후 사후관리를 희망하는 경우 3,000개 이상의 DT 교육 콘텐츠를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수강하도록 해 교육이 종료된 후에도 디지털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코드잇은 최근 화두로 떠오르는 ‘생성형 AI’를 주제로 오프라인 기업교육을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이미 많은 기업에서 강의를 도입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교육과 오프라인 교육을 블렌디드 형태로 설계해 직무별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출시 직후 미래에셋증권과 한국앤컴퍼니에 오프라인 교육을 제공했으며, 두 기업 모두 5점 만점에 4.7점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드러냈다. 현업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실습 중심의 교육을 제공한 것이 주요했다.
코드잇은 생성형 AI 외에도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웹 개발 등 전반적인 DT 분야로 오프라인 기업교육을 확장할 예정이다.
코드잇 관계자는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기업들의 DT 교육 수요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며 “코드잇의 우수한 온라인 콘텐츠 제작 역량과 오프라인 커리큘럼 설계 역량이 시너지 효과를 내 기업 니즈에 최적화된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코드잇은 오는 27일 개최하는 ‘생성형 AI 교육 설계법’ 주제의 웨비나에서 오프라인 교육 서비스를 소개하고, 참여자에게 기업교육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