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주름·눈꺼풀처짐 없애는 법, 상 하안검 수술의 선택 시기는

산업 | 입력:

눈밑주름과 지방이 불룩하게 나오거나 눈꺼풀 처짐이 심해 눈동자를 가리는 등 증상은 나이가 들어 감에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과정이지만 답답해 보이는 인상과 늙어 보이는 얼굴로 고민거리가 된다. 때문에 평소 자외선 차단, 보습 관리, 마사지 등을 통해 눈가 피부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관리와 노화 예방이 중요하다.

문제는 노화에 따른 눈꺼풀 처짐이나 눈밑주름, 지방과 꺼짐 등이 있는 경우, 이러한 방법을 통해 관리는 한계가 있다. 따라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 피부과 성형외과에서 상담과 진단을 받은 후 시, 수술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먼저 눈꺼풀 처짐이 심한 경우에는 상안검 수술을 통해 늘어진 조직을 절제하고 봉합하는 눈성형으로 리프팅을 시킬 수 있으며, 눈밑이 볼록하게 튀어나오고 주름이 동반된 증상은 눈밑지방재배치 및 하안검 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이 때 눈밑에 볼록하게 지방만 튀어나왔으면, 결막을 통해 일부 제거하거나 전체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선택해야 하며, 노화로 인한 주름과 처짐이 있으면 하안검 성형수술을 통해 늘어난 주름과 동시에 눈밑지방재배치를 진행하여 동안을 만들 수 있다. 

아울러 눈밑 조직이 함몰되어 다크서클이 나타난 경우라면 패인 부분에 스킨부스터 주사나 미세지방이식, 필러 등 볼륨을 주어 개선시킬 수 있으나 이러한 시술은 단순히 꺼진 부위 만을 채우는 역할로 피부 탄력을 회복시키지 못한다.

그러나 다양한 성장 인자와 항산화 성분 등으로 조직재생을 유도하여 눈밑꺼짐으로 인한 다크서클을 개선시키는 림피드(Limpid) 시술을 적용하면 탄력 기능을 복원시키는 동시에 화이트닝 효과를 제공한다. 추가적으로 림피드 시술과 더불어, 리프팅 효과를 제공하는 엑소젠(Exogen)시술을 병행하여 주름과 처짐을 리모델링시켜 탄력있는 조직으로 만들어준다.

눈꺼풀 처짐이나 눈밑주름, 지방, 꺼짐 등의 증상이 심하지 않는 경우라면 수술 방법 외에도 비절개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복합 증상으로 다크서클이 생기면 대부분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수술 후 눈밑꺼짐은 그대로 남아있거나 오히려 심해지는 결과가 발생되어 다크서클이 개선되지 않아 추가로 히알루론산 필러를 주입하는 사례가 발생된다. 또한 절개와 내부 조직의 손상으로 노화가 가속화될 수 있으므로 부작용에 주의하여야 한다.

다크서클 원인은 눈밑꺼짐을 발생되면서 지방이 돌출되어 보이는 증상으로 경미한 정도이므로 굳이 절개수술을 선택할 필요가 없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보다는 시술로 지방을 일부 분해하거나 꺼짐 부위만을 채우는 것이 부담이 적고,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그러므로, 다크서클 원인에 따라 알맞은 맞춤 시술이 필요하다.

압구정 유투성형외과의원 황재홍 원장은 “눈밑주름은 보톡스, 콜라겐 재생주사, 레이저 등을 통해 개선시킬 수 있다"며 "제품과 시술방법에 유지기간, 가격과 비용, 후기 등이 달라지며 또한 상 하안검 수술 없이도 심하지 않는 눈꺼풀 처짐이나 주름의 경우에는 엑소젠(Exogen)으로 피부 조직을 줄어들게 하는 수축(Shrinkage) 효과로 타이트닝, 리프팅 결과를 만들어준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각각의 증상에 따라 시술 방법이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잘하는 병원을 찾아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정확한 진단과 상담을 통해 최적의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특히 다크서클, 눈밑지방재배치, 상 하안검 수술 등 눈성형 수술 시 출혈과 결막부종, 안검외반과 언밸런스, 꺼짐 등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