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자기관리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운동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하지만 운동만으로는 가슴의 크기나 모양은 개선하기 어려워 가슴수술을 고려하는 이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가슴성형은 만족도 높은 수술이지만 보형물과 절개부위, 수술방법선택 등 여러가지 요소를 결정하는데 많은 고민이 뒤따른다.
가슴 보형물 종류도 다양한데, 대중적으로는 모티바와 멘토 엑스트라가 있다. 보형물마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보형물의 특성을 파악하고, 자신의 체형이나 원하는 크기와 모양 등을 고려하여 선택해야 한다.
모티바는 생체 적합성이 우수하고 균일한 표면으로 구형구축의 가능성이 낮고 가슴수술 이후 발생할 수 있는 파열이나 접힘 현상 등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비교적 낮다. 중력과 움직임에 따라 균형 잡힌 라인으로 실제 가슴 형태와 유사해 자연스럽다.
멘토 엑스트라는 존슨앤존스社의 제품으로 피부에 닿는 외피와 보형물 내부 실리콘 모두 완제품으로 FDA(미국식품의약국)승인을 받았으며, 보형물 내부 젤 양을 조절할 수 있는 정밀충전기술로 개인의 가슴둘레에 적합한 사이즈를 완성할 수 있다.
가슴성형 절개방식은 겨드랑이, 가슴 밑 선, 유륜 중 한 부위로 시행하며 각 방법에 따라 장단점이 다르다. 가슴모양과 사이즈 그리고 개인적인 고민에 따라 절개방식을 선택해야 하며 수술에 필요한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절개부위를 선택하는 것이 만족도를 높이는 요소가 될 수 있다. 본인의 신체특성에 따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겨드랑이 절개법은 내시경을 이용해 수술 시 혈관과 신경의 손상을 줄일 수 있고 겨드랑이는 주름이 많기 때문에 주름라인에 맞춰 절개를 하면 흉터가 잘 안 보인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밑 선절개 대비 수술 면적이 더 넓기 때문에 회복이 비교적 더딜 수 있지만 수술시간이 길지 않아 유두 감각이 손실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 다만 처진 가슴의 경우 선호하지 않는 편이다.
가슴 밑 선 절개법은 수술 후 생기는 가슴 밑선으로 절개선을 넣는 방법이다. 출혈과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비교적 빠르면서 크고 예쁜 가슴모양을 만드는데 유리하다. 다른 방법에 비해 수술이 간단하고 빠르게 진행되며 수술 후 팔을 쓰는 것이 좀더 자유롭다.
유륜 절개법은 유륜 아래쪽 테두리에 절개선을 넣어 보형물을 삽입한다. 수술 시 시야확보가 용이하고 유륜 색깔이 있어 흉터가 거의 눈에 띄지 않지만 유륜 크기가 작은 경우에는 제한적이다. 다른 절개법에 비해 구형구축의 확률이 높아질 수 있어 요즘은 선호하지 않고 있다.
WJ원진성형외과의원 이선구 원장은 “가슴성형 보형물과 크기, 절개부위 선택 시 개인의 체형 및 살성 등의 신체조건, 라이프스타일 등 고려하여 적합한 크기와 보형물, 절개법 등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수술 전 3D가상성형을 활용한 정밀 가슴분석을 바탕으로 보형물의 종류와 cc에 따른 수술결과를 미리 예측해 볼 수 있어 가슴성형수술을 계획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이 원장은 “안전한 가슴성형을 위해서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의료진의 경력과 의료기관의 안전마취시스템 및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응급시스템을 제대로 구비하고 있는지, 수술 후 사후관리 프로그램 운영 여부도 체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