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영인증원(KMR)이 CDP한국위원회로부터 ‘CDP 기업보고서 검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한국경영인증원은 인증, 평가, 교육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지식서비스 기관으로, ISO 14067(탄소 발자국)에 따른 검증을 시행해 왔으며 온실가스 검증 및 국제 표준인증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는 전 세계 91개국에서 수행되고 있는 영국의 비영리기구 CDP의 글로벌 기후변화 프로젝트로 전 세계 7000개가 넘는 기업이 CDP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 기후변화로 인한 위기와 기회, 탄소경영전략을 공개하고 있다.
CDP 보고서 검증 제도는 기후관련 정보의 신뢰성을 강화하기 위해 CDP 기후변화 프로그램의 기업응답(CDP Company Response)에 대한 투자자 및 이해관계자의 신뢰성을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
CDP 한국위원회는 2017년부터 CDP 기업보고서 검증기관을 선정하고 있으며 최근 CDP 검증을 받고자 하는 기업 및 기관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지난 10일 한국경영인증원을 검증기관으로 추가 선정했다.
한국경영인증원은 이번 CDP 검증기관 지정을 통해, 기후변화 관련 투자 및 기업 가치평가가 필요한 기업 및 기관들에게 CDP 정보의 신뢰성을 입증하고 탄소중립경영 성과를 보여줄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국경영인증원 관계자는 “보다 정확하고 투명한 데이터 보고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기업 및 기관들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기후 위기 대응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0)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