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마이투어닷컴(대표 석영규)이 전세계 200만 숙소를 원가에 구독할 수 있는 ‘어썸멤버십’을 공식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
어썸멤버십은 글로벌 프리미엄 호텔과 리조트, 펜션 등 다양한 유형의 숙소들을 공급 원가로 예약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다. 올마이투어닷컴은 멤버십이 제공하는 숙소들을 200만 개로 대폭 확대했다.
작년 10월 베타 버전으로 첫 서비스를 시작한 어썸멤버십은 여행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플랫폼 수수료가 일절 포함되지 않은 숙소 가격을 제시해 인기를 끌고 있다. 세금·봉사료 명목으로 부과되던 10~20%가량의 비용을 제외해 사실상 OTA 업계 최저가 수준이다.
멤버 전용 특가 숙소 ‘어썸 오리지널’은 이번 론칭을 통해 약 50만 개의 숙소들을 타 OTA 플랫폼에는 노출되지 않는 예약가로 판매하면서 구독 회원의 혜택을 확대했다.
회사 관계자는 "6개월 간의 어썸멤버십 베타 운영 기간 중 회원 1인당 평균 숙박일수는 5.2박으로 고반복 예약이 꾸준히 발생하고 전체 회원의 60% 이상이 연간 구독을 이용하고 있다."면서도 "반면 멤버십 해지율은 7.8% 수준에 불과할 정도로 만족도가 높았다"고 말했다.
올마이투어닷컴은 국내를 포함한 아시아와 미주, 유럽 등 다양한 권역의 숙소들과 원가 공급계약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여행자들의 가격 비교 고민 해소를 위해 노력해 왔다.
6월 중에는 다국어 및 해외통화 결제 지원 앱을 출시해 국내외 여행객들의 더욱 편리하고 합리적인 숙소 선택을 위한 서비스 접근성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올해안으로는 플랫폼 제공 숙소를 300만 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올마이투어닷컴 석영규 대표는 "어썸멤버십 공식 론칭을 기점으로 보다 다양하고 합리적인 숙소 선택지를 제시하며 전세계 여행객들의 숙소를 연결하는 허브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어썸멤버십은 월간 혹은 연간 구독의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 연간 구독을 신청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월간 대비 17%의 구독료 할인과 ‘어썸 캐시백’ 2만5000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댓글 (0)
댓글 작성